부부 갈등 치유하는 ‘부부 클리닉’

입력 2005.07.29 (00:00) 수정 2005.07.29 (10:3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드라마계 소리 없는 강자~~!!‘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이
장수 인기프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그 촬영현장을 찾았는데요.

지난 1999년 첫 방송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인기 스타의 출연이 없이도 늘 15~20%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해 왔는데요. 부부갈등 소재를 다룬 드라마로 좋은 표본이 되고 있습니다.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 인기비결!!그 첫 번째는 실제 부부 사이에 있을 법한 일들을 현실감 있게 다룬다는 점입니다.

부부관계나 고부갈등 등 여느 부부들이 쉽게 공감하는 문제들이 등장하는데요.

때로는 매맞는 아내나 남편, 그리고 귀순자들의 결혼 등 사회적 문제를 소재로 해 주목받기도 합니다.

또 드라마 중간에 아내와 남편의 편에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법정 장면이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시청자들의 의견을 직접 반영한 이혼 찬반 투표도 새로운 시도였습니다.

하지만, 시아버지와 며느리와의 불륜 관계를 다룬다거나, 부부스와핑 같은 자극적인 소재의 사용에 대한 지적도 일부 있는데요

주부들이 이 드라마를 사랑하는 이유!
부부 관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갈등과 남편의 입장을 간접적으로 경험함으로써 결국은 가정을 지키기 위함 아닐까요?

지금까지 연예수첩 경동호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부부 갈등 치유하는 ‘부부 클리닉’
    • 입력 2005-07-29 00:00:00
    • 수정2005-07-29 10:30:53
    방송·연예
드라마계 소리 없는 강자~~!!‘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이 장수 인기프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그 촬영현장을 찾았는데요. 지난 1999년 첫 방송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인기 스타의 출연이 없이도 늘 15~20%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해 왔는데요. 부부갈등 소재를 다룬 드라마로 좋은 표본이 되고 있습니다.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 인기비결!!그 첫 번째는 실제 부부 사이에 있을 법한 일들을 현실감 있게 다룬다는 점입니다. 부부관계나 고부갈등 등 여느 부부들이 쉽게 공감하는 문제들이 등장하는데요. 때로는 매맞는 아내나 남편, 그리고 귀순자들의 결혼 등 사회적 문제를 소재로 해 주목받기도 합니다. 또 드라마 중간에 아내와 남편의 편에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법정 장면이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시청자들의 의견을 직접 반영한 이혼 찬반 투표도 새로운 시도였습니다. 하지만, 시아버지와 며느리와의 불륜 관계를 다룬다거나, 부부스와핑 같은 자극적인 소재의 사용에 대한 지적도 일부 있는데요 주부들이 이 드라마를 사랑하는 이유! 부부 관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갈등과 남편의 입장을 간접적으로 경험함으로써 결국은 가정을 지키기 위함 아닐까요? 지금까지 연예수첩 경동호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