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오늘부터 대대적인 음주운전 단속

입력 2006.09.12 (11:2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 경찰이 오늘부터 전국적으로 대대적인 음주운전 단속에 나섭니다.
일본에서는 지난달 후쿠오카시 공무원이 음주 운전을 하다 앞차를 들이받아 앞차가 바다에 빠지면서 타고 있던 어린 형제 3명이 숨지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이 사고를 계기로 일본 경찰은 오늘부터 1주일간을 음주운전 집중단속 기간으로 정하고 전국의 번화가를 중심으로 집중적인 단속을 펴겠다고 밝혔습니다.
어린이 3명이 숨진 음주운전 사고 이후에도 일본에서는 에히메시 등에서 음주운전 사고가 계속돼 사망과 의식불명 등 인명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일본 경찰은 음주운전 단속에 적발된 운전자는 물론이고 함께 차에 탄 사람과 술을 판 음식점에 대해서도 위법 여부를 조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日 오늘부터 대대적인 음주운전 단속
    • 입력 2006-09-12 11:21:08
    국제
일본 경찰이 오늘부터 전국적으로 대대적인 음주운전 단속에 나섭니다. 일본에서는 지난달 후쿠오카시 공무원이 음주 운전을 하다 앞차를 들이받아 앞차가 바다에 빠지면서 타고 있던 어린 형제 3명이 숨지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이 사고를 계기로 일본 경찰은 오늘부터 1주일간을 음주운전 집중단속 기간으로 정하고 전국의 번화가를 중심으로 집중적인 단속을 펴겠다고 밝혔습니다. 어린이 3명이 숨진 음주운전 사고 이후에도 일본에서는 에히메시 등에서 음주운전 사고가 계속돼 사망과 의식불명 등 인명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일본 경찰은 음주운전 단속에 적발된 운전자는 물론이고 함께 차에 탄 사람과 술을 판 음식점에 대해서도 위법 여부를 조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