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피’ 문성민, 차세대 거포 예약

입력 2007.05.28 (22:20) 수정 2007.05.28 (23:0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지난 주말 월드리그 배구대회에서 우리나라가 세계 최강 브라질과 접전을 펼칠 때 대활약을 펼친 새얼굴이 있었습니다.

바로 22살, 젊은 피의 대표 주자 문성민이었습니다.

손기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세계 최강 브라질을 놀라게 한 문성민의 스파이크 서브.

유연함과 힘이 어우러진 명품 서브입니다.

파괴력 넘치는 백어택까지 갖춘 문성민은 단숨에 한국 배구의 희망으로 떠올랐습니다.

비록 홈에서 브라질에 2연패 했지만 차세대 거포 문성민의 성장은 눈부실 정도였습니다.

<인터뷰> 문성민(배구대표팀): "브라질이란 팀이 세계 강호고 세계 랭킹 1위팀인데, 저희가 역사를 쓸 수 있었는데 져서 아쉬워요."

하지만, 아직 모자란 점도 많습니다.

서브 리시브 등 수비를 보강하고, 내성적인 면도 좀 더 적극적인 성격으로 바꿔야 할 때입니다.

<인터뷰> 문성민(배구대표팀): "제가 성격이 좀 내성적이긴 한데요. 그래도 배구하면서 많이 변한 거 거든요. 앞으로 코트에서 더 미치도록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월드 리그를 통해 제2의 김세진으로 주목받고 있는 문성민.

오는 주말 캐나다를 상대로 리그 첫 승을 이끌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KBS 뉴스 손기성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젊은피’ 문성민, 차세대 거포 예약
    • 입력 2007-05-28 21:47:51
    • 수정2007-05-28 23:02:53
    뉴스 9
<앵커 멘트> 지난 주말 월드리그 배구대회에서 우리나라가 세계 최강 브라질과 접전을 펼칠 때 대활약을 펼친 새얼굴이 있었습니다. 바로 22살, 젊은 피의 대표 주자 문성민이었습니다. 손기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세계 최강 브라질을 놀라게 한 문성민의 스파이크 서브. 유연함과 힘이 어우러진 명품 서브입니다. 파괴력 넘치는 백어택까지 갖춘 문성민은 단숨에 한국 배구의 희망으로 떠올랐습니다. 비록 홈에서 브라질에 2연패 했지만 차세대 거포 문성민의 성장은 눈부실 정도였습니다. <인터뷰> 문성민(배구대표팀): "브라질이란 팀이 세계 강호고 세계 랭킹 1위팀인데, 저희가 역사를 쓸 수 있었는데 져서 아쉬워요." 하지만, 아직 모자란 점도 많습니다. 서브 리시브 등 수비를 보강하고, 내성적인 면도 좀 더 적극적인 성격으로 바꿔야 할 때입니다. <인터뷰> 문성민(배구대표팀): "제가 성격이 좀 내성적이긴 한데요. 그래도 배구하면서 많이 변한 거 거든요. 앞으로 코트에서 더 미치도록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월드 리그를 통해 제2의 김세진으로 주목받고 있는 문성민. 오는 주말 캐나다를 상대로 리그 첫 승을 이끌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KBS 뉴스 손기성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