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고한 희생

입력 2001.03.04 (21:00)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오늘 사고는 우리나라 소방 사상 가장 큰 사고였습니다.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열정을 쏟았던 이 소방관들의 순직은 살신성인의 정신을 온몸으로 표현한 거룩한 희생이었습니다.
조재익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불을 끄기 위해 불길 속에 뛰어들어야 하는 소방관들.
거의 매일 죽음과 맞부딪쳐 가며 불과 사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오늘 새벽 서울 서부 소방서 소방관들의 모습이 바로 이랬습니다.
불이 난 집안에 사람이 갇혀 있다는 말 한마디에 소방관 9명이 너나 할 것없이 불길로 뛰어들었습니다.
인명구조가 최우선이라는 소방관들의 신념이 행동으로 나타났습니다.
⊙건물붕괴 당시 무전: 붕괴! 종로구조대 구조 요청하고 현장은 지금 건물 붕괴니까 종로구조대, 종로구조...
⊙기자: 소방 공무원으로 들어온 지 1년 남짓, 곧 결혼을 앞둔 젊은 소방관부터 4500여 차례나 화재현장에 출동했던 20년 경력 소방관까지 6명이 희생됐습니다.
총알이 빗발치는 전투현장과 똑같다는 화재현장에서 인명을 구하기 위해 죽음을 무릅쓰고 불길에 뛰어든 용감하고 자랑스러운 소방관들입니다.
⊙이부기(서울 서부소방서 소방관): 누구보다도 열심히 적극적으로 현장에서 많은 사람을 구하고 또 시민에게 봉사하는 게 자기 천직으로 알던 그런 직원들이었습니다.
⊙송상화(대학생): 자기의 목숨을 버리면서까지 다른 사람 구하는 사람 없잖아요.
되게 존경스럽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기자: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소방관들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생명을 던졌습니다.
그러나 고귀한 목숨을 바쳐가며 임무를 수행했던 우리 소방관들의 숭고한 정신은 우리 사회의 귀감으로 살아있을 것입니다.
KBS뉴스 조재익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숭고한 희생
    • 입력 2001-03-04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오늘 사고는 우리나라 소방 사상 가장 큰 사고였습니다.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열정을 쏟았던 이 소방관들의 순직은 살신성인의 정신을 온몸으로 표현한 거룩한 희생이었습니다. 조재익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불을 끄기 위해 불길 속에 뛰어들어야 하는 소방관들. 거의 매일 죽음과 맞부딪쳐 가며 불과 사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오늘 새벽 서울 서부 소방서 소방관들의 모습이 바로 이랬습니다. 불이 난 집안에 사람이 갇혀 있다는 말 한마디에 소방관 9명이 너나 할 것없이 불길로 뛰어들었습니다. 인명구조가 최우선이라는 소방관들의 신념이 행동으로 나타났습니다. ⊙건물붕괴 당시 무전: 붕괴! 종로구조대 구조 요청하고 현장은 지금 건물 붕괴니까 종로구조대, 종로구조... ⊙기자: 소방 공무원으로 들어온 지 1년 남짓, 곧 결혼을 앞둔 젊은 소방관부터 4500여 차례나 화재현장에 출동했던 20년 경력 소방관까지 6명이 희생됐습니다. 총알이 빗발치는 전투현장과 똑같다는 화재현장에서 인명을 구하기 위해 죽음을 무릅쓰고 불길에 뛰어든 용감하고 자랑스러운 소방관들입니다. ⊙이부기(서울 서부소방서 소방관): 누구보다도 열심히 적극적으로 현장에서 많은 사람을 구하고 또 시민에게 봉사하는 게 자기 천직으로 알던 그런 직원들이었습니다. ⊙송상화(대학생): 자기의 목숨을 버리면서까지 다른 사람 구하는 사람 없잖아요. 되게 존경스럽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기자: 국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소방관들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생명을 던졌습니다. 그러나 고귀한 목숨을 바쳐가며 임무를 수행했던 우리 소방관들의 숭고한 정신은 우리 사회의 귀감으로 살아있을 것입니다. KBS뉴스 조재익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