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게임에 150만명 관전

입력 2001.09.09 (21:00) 수정 2018.08.29 (15: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컴퓨터 게임이 스포츠 게임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어젯밤 장충체육관에서 벌어진 스타크래프트 결승전에서는 1만명이 넘는 관전자가 몰렸고, 150만명이 중계방송을 지켜봤습니다.
나신하 기자입니다.
⊙기자: 테란의 황제로 불리는 임요환 선수와 폭풍저그 홍진우 선수가 등장하면서 체육관을 가득 메운 1만여 명의 팬들이 열광합니다.
임요환이 지휘하는 지구인 특공대와 홍진우가 조종하는 우주 괴물과의 밀고 밀리는 전투에 관중도 두 진영으로 나뉘어 탄성을 지르고 박수를 칩니다.
⊙이효석(대학생): 혼자서 보는 것하고는 분위기가 달라요.
주위 사람들도 다 반응을 하고...
⊙기자: 5차전까지 간 경기는 지구인의 기습공격에 우주괴물의 본기지가 파괴되면서 임요환 선수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우승자의 상금은 1000만원이나 됐습니다.
⊙임요한(프로게이머): 팬들이 많아서 그런지 정말 체육관의 정기를 이어받아 플래카드나 이런 열기가 좀더 뜨거워진 것 같지...
⊙기자: 진행되는 경기를 인터넷과 케이블 텔레비전 중계를 통해 관전한 사람만도 150만명이 넘었습니다.
⊙엄재경(게임 해설가): 머리를 이용해서, 두뇌를 이용해서 어떤 플레이를 하는 이런 놀이문화에 굉장히 한국인들이 잘 맞는 것 같아요.
⊙기자: 게임은 이제 영화나 스포츠 못지 않은 즐거움과 상업성을 지닌 분야임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주최측은 체육관 경기의 상설화와 유료화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KBS뉴스 나신하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컴퓨터 게임에 150만명 관전
    • 입력 2001-09-09 21:00:00
    • 수정2018-08-29 15:00:00
    뉴스 9
⊙앵커: 컴퓨터 게임이 스포츠 게임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어젯밤 장충체육관에서 벌어진 스타크래프트 결승전에서는 1만명이 넘는 관전자가 몰렸고, 150만명이 중계방송을 지켜봤습니다. 나신하 기자입니다. ⊙기자: 테란의 황제로 불리는 임요환 선수와 폭풍저그 홍진우 선수가 등장하면서 체육관을 가득 메운 1만여 명의 팬들이 열광합니다. 임요환이 지휘하는 지구인 특공대와 홍진우가 조종하는 우주 괴물과의 밀고 밀리는 전투에 관중도 두 진영으로 나뉘어 탄성을 지르고 박수를 칩니다. ⊙이효석(대학생): 혼자서 보는 것하고는 분위기가 달라요. 주위 사람들도 다 반응을 하고... ⊙기자: 5차전까지 간 경기는 지구인의 기습공격에 우주괴물의 본기지가 파괴되면서 임요환 선수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우승자의 상금은 1000만원이나 됐습니다. ⊙임요한(프로게이머): 팬들이 많아서 그런지 정말 체육관의 정기를 이어받아 플래카드나 이런 열기가 좀더 뜨거워진 것 같지... ⊙기자: 진행되는 경기를 인터넷과 케이블 텔레비전 중계를 통해 관전한 사람만도 150만명이 넘었습니다. ⊙엄재경(게임 해설가): 머리를 이용해서, 두뇌를 이용해서 어떤 플레이를 하는 이런 놀이문화에 굉장히 한국인들이 잘 맞는 것 같아요. ⊙기자: 게임은 이제 영화나 스포츠 못지 않은 즐거움과 상업성을 지닌 분야임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주최측은 체육관 경기의 상설화와 유료화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KBS뉴스 나신하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