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 “대선 전후 국내 해킹 의혹“…이병호 원장 등 추가 고발

입력 2015.07.31 (16: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국가정보원 해킹 의혹과 관련해 이병호 국정원장 등을 추가 고발했습니다.

국회 정보위원회 야당 간사인 신경민 의원은 국회 간담회에서 '국정원 직원 일동' 명의로 발표한 공동성명이 국정원법에 위배된다며, 이병호 국정원장을 비롯해 성명 작성 관계자들을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신 의원은 이 성명 발표가 국정원 직원들의 집단 행위를 금지한 국가공무원법도 위반한 소지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신 의원은 이와 함께 지난 2012년 11월부터 2013년 2월까지 이탈리아 '해킹팀' 서버 로그 백업 파일에서 국내 IP주소 4곳에 대한 접속 기록이 추가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신 의원은 해킹 대상 중 PC IP주소가 확인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특히 대선을 전후해 접속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새정치연합은 또 숨진 국정원 임 모 과장과 함께 해킹 프로그램을 운영한 의혹이 있는 국정원 기술연구개발단 관계자들을 고발했습니다.

앞서 최고위 회의에서 이종걸 원내대표는 국정원이 해킹 프로그램으로 북한의 불법 무기 거래 내역을 적발했다는 것이 여권 관계자를 통해 알려진 것은 해킹 의혹을 덮기 위해 국가 안보 기밀을 거래한 '파우스트의 흥정'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전병헌 최고위원은 숨진 임 과장의 승용차가 폐차된 시점이 당초 알려진 지난 22일이 아닌 임 과장 사망 이튿날인 19일이라는 언론 보도를 언급하며, 폐차를 의뢰한 주체가 국정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야 “대선 전후 국내 해킹 의혹“…이병호 원장 등 추가 고발
    • 입력 2015-07-31 16:01:24
    정치
새정치민주연합은 국가정보원 해킹 의혹과 관련해 이병호 국정원장 등을 추가 고발했습니다. 국회 정보위원회 야당 간사인 신경민 의원은 국회 간담회에서 '국정원 직원 일동' 명의로 발표한 공동성명이 국정원법에 위배된다며, 이병호 국정원장을 비롯해 성명 작성 관계자들을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신 의원은 이 성명 발표가 국정원 직원들의 집단 행위를 금지한 국가공무원법도 위반한 소지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신 의원은 이와 함께 지난 2012년 11월부터 2013년 2월까지 이탈리아 '해킹팀' 서버 로그 백업 파일에서 국내 IP주소 4곳에 대한 접속 기록이 추가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신 의원은 해킹 대상 중 PC IP주소가 확인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특히 대선을 전후해 접속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새정치연합은 또 숨진 국정원 임 모 과장과 함께 해킹 프로그램을 운영한 의혹이 있는 국정원 기술연구개발단 관계자들을 고발했습니다. 앞서 최고위 회의에서 이종걸 원내대표는 국정원이 해킹 프로그램으로 북한의 불법 무기 거래 내역을 적발했다는 것이 여권 관계자를 통해 알려진 것은 해킹 의혹을 덮기 위해 국가 안보 기밀을 거래한 '파우스트의 흥정'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전병헌 최고위원은 숨진 임 과장의 승용차가 폐차된 시점이 당초 알려진 지난 22일이 아닌 임 과장 사망 이튿날인 19일이라는 언론 보도를 언급하며, 폐차를 의뢰한 주체가 국정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