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해수위 與의원들 “세월호 특조위원 전원 사퇴해야”

입력 2015.11.23 (17: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의원들은 세월호 특별조사위가 박근혜 대통령을 조사대상에서 배제하지 않기로 했다는 데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면서, 특조위원 전원 사퇴를 요구했습니다.

안효대·윤명희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농해수위 소속 여당 의원 명의로 된 성명에서 정치적 중립성을 훼손시키고 세월호 참사 진상 규명이라는 본연의 업무를 등한시한 채 정치공세에만 치중하는 이석태 위원장과 특조위의 행태를 좌시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들은 세월호 특조위가 특별법 취지를 심각하게 훼손한다면 특조위의 해체까지 심각하게 고려하겠다고 주장했습니다.

아울러 국회 예결특위에 특조위 예산반영 금지를 요구하고 특조위 구성 등과 관련해 세월호 특별법 개정 추진과 함께 특조위 활동기간 연장 논의를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농해수위 與의원들 “세월호 특조위원 전원 사퇴해야”
    • 입력 2015-11-23 17:54:56
    정치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의원들은 세월호 특별조사위가 박근혜 대통령을 조사대상에서 배제하지 않기로 했다는 데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면서, 특조위원 전원 사퇴를 요구했습니다. 안효대·윤명희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농해수위 소속 여당 의원 명의로 된 성명에서 정치적 중립성을 훼손시키고 세월호 참사 진상 규명이라는 본연의 업무를 등한시한 채 정치공세에만 치중하는 이석태 위원장과 특조위의 행태를 좌시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들은 세월호 특조위가 특별법 취지를 심각하게 훼손한다면 특조위의 해체까지 심각하게 고려하겠다고 주장했습니다. 아울러 국회 예결특위에 특조위 예산반영 금지를 요구하고 특조위 구성 등과 관련해 세월호 특별법 개정 추진과 함께 특조위 활동기간 연장 논의를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