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T-50 추락원인 조사착수…정치권 “도입과정 점검”

입력 2015.12.21 (18: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공군이 에어쇼 도중 발생한 한국산 T-50 고등훈련기 추락 사고의 원인에 대해 본격적인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인도네시아 현지 언론은 인도네시아 공군이 하디얀 수민타마드자 참모차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조사단을 사고현장에 급파해 조종 미숙과 엔진 결함, 정비 불량 등 다양한 원인을 염두에 두고 조사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드위 바다르만또 인도네시아 공군 대변인은 전날 사고를 당한 조종사들은 인도네시아 공군 최고의 조종사이지만 실수했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사고와 관련해 인도네시아 의회 정치안보위원회 소속 TB 하사누딘 의원은 공군의 T-50 등 항공기 도입 과정과 안전관리를 종합적으로 점검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앞서 어제 족자카르타에서 열린 에어쇼에서 곡예비행 임무를 수행하던 도중 T-50기가 추락해 탑승하고 있던 인도네시아 공군 소속 조종사 두 명이 숨졌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인도네시아, T-50 추락원인 조사착수…정치권 “도입과정 점검”
    • 입력 2015-12-21 18:03:58
    국제
인도네시아 공군이 에어쇼 도중 발생한 한국산 T-50 고등훈련기 추락 사고의 원인에 대해 본격적인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인도네시아 현지 언론은 인도네시아 공군이 하디얀 수민타마드자 참모차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조사단을 사고현장에 급파해 조종 미숙과 엔진 결함, 정비 불량 등 다양한 원인을 염두에 두고 조사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드위 바다르만또 인도네시아 공군 대변인은 전날 사고를 당한 조종사들은 인도네시아 공군 최고의 조종사이지만 실수했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사고와 관련해 인도네시아 의회 정치안보위원회 소속 TB 하사누딘 의원은 공군의 T-50 등 항공기 도입 과정과 안전관리를 종합적으로 점검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앞서 어제 족자카르타에서 열린 에어쇼에서 곡예비행 임무를 수행하던 도중 T-50기가 추락해 탑승하고 있던 인도네시아 공군 소속 조종사 두 명이 숨졌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2024 파리 패럴림픽 배너 이미지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