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대국민메시지…“대승적 견지서 이해해주길”

입력 2015.12.28 (19:4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위안부 문제 협상 타결과 관련해 일본의 잘못된 역사적 과오에 대해서는 한일관계 개선과 대승적 견지에서 이번 합의에 대해 피해자 분들과 국민 여러분들께서도 이해를 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한일 외교장관 회담에서 일본군 위안부 문제 타결과 관련해 대국민 메시지를 발표하고 이제 더 이상은 우리 국민들이 피해받지 않는 나라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번 합의는 피해자분들이 대부분 고령이시고 올해에만 아홉 분이 타계하셨다면서 이제 마흔 여섯 분만 생존해 계시는 시간적 시급성과 현실적 여건 하에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이루어 낸 결과로, 이를 통해 위안부 할머니들의 정신적인 고통이 감해지시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특히 이번 합의를 계기로 피해자 분들의 고통을 우리 후손들이 마음에 새겨 역사에 다시는 이런 일이 되풀이 되지 않도록 하는 전기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앞으로 중요한 것은 합의의 충실하고 신속한 이행을 통해 위안부 피해자분들의 고통이 조금이라도 경감되도록 필요한 조치들을 취해 나가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박 대통령은 우리 정부는 협상 전 과정에서, 위안부 피해자분들의 명예를 회복하고 상처가 치유되는 방향으로 이 사안이 해결되어야 한다는 확고한 원칙을 지켜왔다며 한일관계 개선에 대한 국제여론에도 위안부 문제가 우선적으로 해결되어야 한다는 입장을 피력해왔다고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박 대통령, 대국민메시지…“대승적 견지서 이해해주길”
    • 입력 2015-12-28 19:43:56
    정치
박근혜 대통령은 위안부 문제 협상 타결과 관련해 일본의 잘못된 역사적 과오에 대해서는 한일관계 개선과 대승적 견지에서 이번 합의에 대해 피해자 분들과 국민 여러분들께서도 이해를 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한일 외교장관 회담에서 일본군 위안부 문제 타결과 관련해 대국민 메시지를 발표하고 이제 더 이상은 우리 국민들이 피해받지 않는 나라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번 합의는 피해자분들이 대부분 고령이시고 올해에만 아홉 분이 타계하셨다면서 이제 마흔 여섯 분만 생존해 계시는 시간적 시급성과 현실적 여건 하에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이루어 낸 결과로, 이를 통해 위안부 할머니들의 정신적인 고통이 감해지시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특히 이번 합의를 계기로 피해자 분들의 고통을 우리 후손들이 마음에 새겨 역사에 다시는 이런 일이 되풀이 되지 않도록 하는 전기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앞으로 중요한 것은 합의의 충실하고 신속한 이행을 통해 위안부 피해자분들의 고통이 조금이라도 경감되도록 필요한 조치들을 취해 나가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박 대통령은 우리 정부는 협상 전 과정에서, 위안부 피해자분들의 명예를 회복하고 상처가 치유되는 방향으로 이 사안이 해결되어야 한다는 확고한 원칙을 지켜왔다며 한일관계 개선에 대한 국제여론에도 위안부 문제가 우선적으로 해결되어야 한다는 입장을 피력해왔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