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프랜차이즈본사 매출 50조…전년대비 3.7%↑

입력 2016.01.15 (00:01) 수정 2016.01.15 (0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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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이 양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평균 매출액 등 경영지표는 다소 악화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자료는 보면 프랜차이즈 본사의 2014년 매출액은 50조 천억 원으로 전년보다 3.7% 늘었습니다.

등록 가맹본부 수도 3천360개로 전년보다 194개 증가했고, 브랜드 수도 전년보다 7.5% 늘어난 4천199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가맹본부당 평균 매출액은 170억 원으로 전년보다 2.4% 감소했습니다.

가맹본부의 매출액은 프랜차이즈 직영점의 매출과 가맹점의 로열티 등 부가수입이 포함됩니다.

부문별로는 편의점 등 도,소매업의 매출은 전년보다 5.3% 증가한 32조 4천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외식업 매출은 전년보다 5.4% 늘어난 12조 6천억 원, 서비스업 매출은 전년보다 9.1% 감소한 5조 천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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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4년 프랜차이즈본사 매출 50조…전년대비 3.7%↑
    • 입력 2016-01-15 00:01:53
    • 수정2016-01-15 07:34:17
    경제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이 양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평균 매출액 등 경영지표는 다소 악화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 자료는 보면 프랜차이즈 본사의 2014년 매출액은 50조 천억 원으로 전년보다 3.7% 늘었습니다.

등록 가맹본부 수도 3천360개로 전년보다 194개 증가했고, 브랜드 수도 전년보다 7.5% 늘어난 4천199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가맹본부당 평균 매출액은 170억 원으로 전년보다 2.4% 감소했습니다.

가맹본부의 매출액은 프랜차이즈 직영점의 매출과 가맹점의 로열티 등 부가수입이 포함됩니다.

부문별로는 편의점 등 도,소매업의 매출은 전년보다 5.3% 증가한 32조 4천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외식업 매출은 전년보다 5.4% 늘어난 12조 6천억 원, 서비스업 매출은 전년보다 9.1% 감소한 5조 천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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