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이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문화 콘텐츠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6개국 웹콘텐츠 시장 동향을 분석한 '2015 심층 이슈 보고서-웹콘텐츠'를 온라인으로 발간했다.
대상 국가는 미국, 중국, 일본, 프랑스, 캐나다, 브라질이다. 웹콘텐츠는 모바일, PC 등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단말기를 통해 소비되는 문화 콘텐츠로, 웹툰과 웹드라마가 대표적이다.
보고서를 보면, 미국의 경우 작가 개인의 사이트나 블로그를 통해 독자를 만나던 웹툰이 2012년부터는 통합된 하나의 플랫폼에 연재되면서 독자층이 확산되고 있다.
중국은 정부 문화산업 진흥정책에 따라 인쇄 만화가 인터넷 만화로 전환되면서 웹툰 시장이 크게 성장했고, 최근에는 기술력 향상으로 우리나라로부터 웹툰을 수입하던 것에서 점차 벗어나 한국에 역수출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일본에서는 게임, 애니메이션 등과 연계한 웹툰이 수익 창출 모델로 개발되고 있으며, 프랑스는 2011년 한국의 웹툰 포털 사이트에 착안해 최초 웹툰 플랫폼인 '델리툰'을 개설한 이후 웹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대상 국가는 미국, 중국, 일본, 프랑스, 캐나다, 브라질이다. 웹콘텐츠는 모바일, PC 등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단말기를 통해 소비되는 문화 콘텐츠로, 웹툰과 웹드라마가 대표적이다.
보고서를 보면, 미국의 경우 작가 개인의 사이트나 블로그를 통해 독자를 만나던 웹툰이 2012년부터는 통합된 하나의 플랫폼에 연재되면서 독자층이 확산되고 있다.
중국은 정부 문화산업 진흥정책에 따라 인쇄 만화가 인터넷 만화로 전환되면서 웹툰 시장이 크게 성장했고, 최근에는 기술력 향상으로 우리나라로부터 웹툰을 수입하던 것에서 점차 벗어나 한국에 역수출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일본에서는 게임, 애니메이션 등과 연계한 웹툰이 수익 창출 모델로 개발되고 있으며, 프랑스는 2011년 한국의 웹툰 포털 사이트에 착안해 최초 웹툰 플랫폼인 '델리툰'을 개설한 이후 웹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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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콘진, 6개국 웹콘텐츠 시장 동향 보고서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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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6-05-05 11:31:55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문화 콘텐츠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6개국 웹콘텐츠 시장 동향을 분석한 '2015 심층 이슈 보고서-웹콘텐츠'를 온라인으로 발간했다.
대상 국가는 미국, 중국, 일본, 프랑스, 캐나다, 브라질이다. 웹콘텐츠는 모바일, PC 등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단말기를 통해 소비되는 문화 콘텐츠로, 웹툰과 웹드라마가 대표적이다.
보고서를 보면, 미국의 경우 작가 개인의 사이트나 블로그를 통해 독자를 만나던 웹툰이 2012년부터는 통합된 하나의 플랫폼에 연재되면서 독자층이 확산되고 있다.
중국은 정부 문화산업 진흥정책에 따라 인쇄 만화가 인터넷 만화로 전환되면서 웹툰 시장이 크게 성장했고, 최근에는 기술력 향상으로 우리나라로부터 웹툰을 수입하던 것에서 점차 벗어나 한국에 역수출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일본에서는 게임, 애니메이션 등과 연계한 웹툰이 수익 창출 모델로 개발되고 있으며, 프랑스는 2011년 한국의 웹툰 포털 사이트에 착안해 최초 웹툰 플랫폼인 '델리툰'을 개설한 이후 웹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대상 국가는 미국, 중국, 일본, 프랑스, 캐나다, 브라질이다. 웹콘텐츠는 모바일, PC 등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단말기를 통해 소비되는 문화 콘텐츠로, 웹툰과 웹드라마가 대표적이다.
보고서를 보면, 미국의 경우 작가 개인의 사이트나 블로그를 통해 독자를 만나던 웹툰이 2012년부터는 통합된 하나의 플랫폼에 연재되면서 독자층이 확산되고 있다.
중국은 정부 문화산업 진흥정책에 따라 인쇄 만화가 인터넷 만화로 전환되면서 웹툰 시장이 크게 성장했고, 최근에는 기술력 향상으로 우리나라로부터 웹툰을 수입하던 것에서 점차 벗어나 한국에 역수출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일본에서는 게임, 애니메이션 등과 연계한 웹툰이 수익 창출 모델로 개발되고 있으며, 프랑스는 2011년 한국의 웹툰 포털 사이트에 착안해 최초 웹툰 플랫폼인 '델리툰'을 개설한 이후 웹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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