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지하철 공사현장서 ‘쾅’…14명 사상

입력 2016.06.01 (21:17) 수정 2016.06.02 (09:4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경기도 남양주의 지하철 공사 현장에서 가스 폭발사고가 일어나 근로자 4명이 숨지고, 10명이 다쳤습니다.

부상자 가운데 세 명은 위독한 상태입니다.

안다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교회에 설치된 CCTV 화면이 흔들리더니, 천장에서 뭔가가 떨어집니다.

이 교회에서 50미터쯤 떨어진 지하철 공사 현장에서 일어난 폭발 사고 여파로 천장에 붙어있던 타일 조각이 떨어진 것입니다.

오늘(1일) 오전 7시 반쯤 경기도 남양주시의 지하철 4호선 연장 구간인 진접선 공사 현장이 붕괴됐습니다.

<인터뷰> 김희정(인근 주민) : "완전히 '쾅' 소리가 나서 이 건물 전체가 흔들렸거든요. 제가 서 있는 신호등도 흔들렸어요. 그래서 지진이 난 정도로 ..."

사고는 이 다리 아래쪽에 지하 15미터 정도 더 내려간 지점에서 일어났습니다. 당시 17명의 근로자가 작업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사고로 61살 윤 모 씨 등 4명이 숨지고, 59살 하 모 씨 등 10명이 다쳤습니다.

부상자 가운데 하 씨 등 3명은 심한 화상을 입어 위독한 상태로 전해졌습니다.

사상자들은 공사 구간 시공사인 포스코건설의 하청업체 직원들로 확인됐습니다.

사고 당시 근로자들은 철근 절단 작업을 위해 가스를 연료로 썼는데, 이 가스가 폭발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인터뷰> 김진선(경기 남양주소방서장) : "가스 폭발로 추정이 되는데 현장 작업 인부에 의하면 용단 작업 중이었다고 합니다. 가스를 (이용해서) 용접 작업을 하면서 철근 구조물이나 이런 걸 절단하는..."

경찰은 사고 현장에 있던 CCTV를 확보하고, 가스안전공사와 국과수 등 유관기관과의 합동 현장 감식을 통해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안다영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남양주 지하철 공사현장서 ‘쾅’…14명 사상
    • 입력 2016-06-01 21:18:49
    • 수정2016-06-02 09:48:10
    뉴스 9
<앵커 멘트> 경기도 남양주의 지하철 공사 현장에서 가스 폭발사고가 일어나 근로자 4명이 숨지고, 10명이 다쳤습니다. 부상자 가운데 세 명은 위독한 상태입니다. 안다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교회에 설치된 CCTV 화면이 흔들리더니, 천장에서 뭔가가 떨어집니다. 이 교회에서 50미터쯤 떨어진 지하철 공사 현장에서 일어난 폭발 사고 여파로 천장에 붙어있던 타일 조각이 떨어진 것입니다. 오늘(1일) 오전 7시 반쯤 경기도 남양주시의 지하철 4호선 연장 구간인 진접선 공사 현장이 붕괴됐습니다. <인터뷰> 김희정(인근 주민) : "완전히 '쾅' 소리가 나서 이 건물 전체가 흔들렸거든요. 제가 서 있는 신호등도 흔들렸어요. 그래서 지진이 난 정도로 ..." 사고는 이 다리 아래쪽에 지하 15미터 정도 더 내려간 지점에서 일어났습니다. 당시 17명의 근로자가 작업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사고로 61살 윤 모 씨 등 4명이 숨지고, 59살 하 모 씨 등 10명이 다쳤습니다. 부상자 가운데 하 씨 등 3명은 심한 화상을 입어 위독한 상태로 전해졌습니다. 사상자들은 공사 구간 시공사인 포스코건설의 하청업체 직원들로 확인됐습니다. 사고 당시 근로자들은 철근 절단 작업을 위해 가스를 연료로 썼는데, 이 가스가 폭발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인터뷰> 김진선(경기 남양주소방서장) : "가스 폭발로 추정이 되는데 현장 작업 인부에 의하면 용단 작업 중이었다고 합니다. 가스를 (이용해서) 용접 작업을 하면서 철근 구조물이나 이런 걸 절단하는..." 경찰은 사고 현장에 있던 CCTV를 확보하고, 가스안전공사와 국과수 등 유관기관과의 합동 현장 감식을 통해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안다영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