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빠졌다’…생사 넘나든 인명 구조

입력 2016.10.05 (21:10) 수정 2016.10.05 (22:18)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여수 오동도에선 여객선 선원과 해경 구조대원들이 거센 파도에 휩쓸려, 바다로 떨어졌다가, 가까스로 구조되기도 했습니다.

아찔했던 순간을 양창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집채만한 파도가 방파제 위 사람들을 덮칩니다.

<녹취> "엎드려!"

파도에 맥없이 중심을 잃고 넘어지기를 여러 차례.

여객선 선원과 해경 구조대원들은 밧줄에 의지하며 한발한발 힘겹게 내딛습니다.

세 번이나 덮쳐온 파도에 방파제는 물바다로 변하고, 사람들이 밧줄에 의지하며 버텨보지만 속절없이 바다로 휩쓸립니다.

<녹취> "로프 잡아, 로프! 뛰어, 뛰어, 뛰어!"

시야에서 사라진 선원과 해경 구조대원 등 6명이 순식간에 바다 한가운데로 떠내려가고, 선원들이 손을 들어 구조를 요청합니다.

같이 바다에 빠진 구조대원들이 파도를 뚫고 헤엄쳐 가 10여 분만에 선원들을 차례대로 구조해 냅니다.

<인터뷰> 강성찬(파도에 휩쓸린 구조대원) : "파도가 덮치길래 저도 굴러서 떨어졌는데, 물도 먹고 당황스러웠지만 선원을 구조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구조 과정에서 해경 대원들은 골절상 등 크고 작은 부상을 입었지만, 침착한 대응으로 소중한 생명을 모두 구할 수 있었습니다.

KBS 뉴스 양창희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사람이 빠졌다’…생사 넘나든 인명 구조
    • 입력 2016-10-05 21:11:07
    • 수정2016-10-05 22:18:36
    뉴스 9
<앵커 멘트> 여수 오동도에선 여객선 선원과 해경 구조대원들이 거센 파도에 휩쓸려, 바다로 떨어졌다가, 가까스로 구조되기도 했습니다. 아찔했던 순간을 양창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집채만한 파도가 방파제 위 사람들을 덮칩니다. <녹취> "엎드려!" 파도에 맥없이 중심을 잃고 넘어지기를 여러 차례. 여객선 선원과 해경 구조대원들은 밧줄에 의지하며 한발한발 힘겹게 내딛습니다. 세 번이나 덮쳐온 파도에 방파제는 물바다로 변하고, 사람들이 밧줄에 의지하며 버텨보지만 속절없이 바다로 휩쓸립니다. <녹취> "로프 잡아, 로프! 뛰어, 뛰어, 뛰어!" 시야에서 사라진 선원과 해경 구조대원 등 6명이 순식간에 바다 한가운데로 떠내려가고, 선원들이 손을 들어 구조를 요청합니다. 같이 바다에 빠진 구조대원들이 파도를 뚫고 헤엄쳐 가 10여 분만에 선원들을 차례대로 구조해 냅니다. <인터뷰> 강성찬(파도에 휩쓸린 구조대원) : "파도가 덮치길래 저도 굴러서 떨어졌는데, 물도 먹고 당황스러웠지만 선원을 구조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구조 과정에서 해경 대원들은 골절상 등 크고 작은 부상을 입었지만, 침착한 대응으로 소중한 생명을 모두 구할 수 있었습니다. KBS 뉴스 양창희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