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도 없이 암흑속에서…공포의 1시간 반

입력 2016.10.22 (21:12) 수정 2016.10.23 (09:5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멘트>

이번 전동차 사고로 승객들은 한시간 반 넘게 갇혀있었습니다.

어두운 전동차 안에서 승객 150여 명은 공포와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홍석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비상등만 켜진 어두운 전동차 안, 전동차가 멈춰선 뒤 1시간이 넘었지만 처음 갇힌 그대롭니다.

<녹취> 전동차 승객(음성변조) : "질식할 정도였다니까. 할아버지하고 애는 오줌을 싸고 그랬다니까."

구조대가 도착한 건 오후 4시 50분쯤, 전동차가 멈춘지 1시간 반 이나 지난 뒤였습니다.

<녹취> "진작 이렇게 좀 하지."

뒷칸에 있던 승객들은 제일 앞 칸으로 이동해 사다리를 타고 선로로 대피했습니다.

전동차 안에 갇혀있던 동안 제대로 된 안내는 없었습니다.

<녹취> 전동차 승객(음성변조) : "처음에는 앞차가 빨리 나가기 때문에 그런다 그랬고, 두번째는 5분만 있으면 된다고 그랬고, 그 다음에는 잠시만 기다려달라그랬고, 그런게 1시간 반이예요."

직원들도 우왕좌왕, 승객들의 불안감은 더 커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녹취> 전동차 승객(음성변조) : "자기네들끼리 소리만 지르고, 이걸 하겠다 저걸 하겠다. 계속 안내도 없이 계속 기다리라고만 하고..."

1시간 30분 넘게 전동차에 갇혀 있었지만 코레일이 보상금이라며 지급한 돈은 5천 원이었습니다.

<녹취> 전동차 승객(음성변조) : "고객을 우롱하는 것도 아니고, 받지마세요."

코레일은 사고가 난 곳의 선로 경사가 심해 고장난 전동차를 옮기기 어려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홍석우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안내도 없이 암흑속에서…공포의 1시간 반
    • 입력 2016-10-22 21:12:43
    • 수정2016-10-23 09:55:07
    뉴스 9
<앵커 멘트> 이번 전동차 사고로 승객들은 한시간 반 넘게 갇혀있었습니다. 어두운 전동차 안에서 승객 150여 명은 공포와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홍석우 기자입니다. <리포트> 비상등만 켜진 어두운 전동차 안, 전동차가 멈춰선 뒤 1시간이 넘었지만 처음 갇힌 그대롭니다. <녹취> 전동차 승객(음성변조) : "질식할 정도였다니까. 할아버지하고 애는 오줌을 싸고 그랬다니까." 구조대가 도착한 건 오후 4시 50분쯤, 전동차가 멈춘지 1시간 반 이나 지난 뒤였습니다. <녹취> "진작 이렇게 좀 하지." 뒷칸에 있던 승객들은 제일 앞 칸으로 이동해 사다리를 타고 선로로 대피했습니다. 전동차 안에 갇혀있던 동안 제대로 된 안내는 없었습니다. <녹취> 전동차 승객(음성변조) : "처음에는 앞차가 빨리 나가기 때문에 그런다 그랬고, 두번째는 5분만 있으면 된다고 그랬고, 그 다음에는 잠시만 기다려달라그랬고, 그런게 1시간 반이예요." 직원들도 우왕좌왕, 승객들의 불안감은 더 커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녹취> 전동차 승객(음성변조) : "자기네들끼리 소리만 지르고, 이걸 하겠다 저걸 하겠다. 계속 안내도 없이 계속 기다리라고만 하고..." 1시간 30분 넘게 전동차에 갇혀 있었지만 코레일이 보상금이라며 지급한 돈은 5천 원이었습니다. <녹취> 전동차 승객(음성변조) : "고객을 우롱하는 것도 아니고, 받지마세요." 코레일은 사고가 난 곳의 선로 경사가 심해 고장난 전동차를 옮기기 어려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홍석우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