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국내 모바일 메신저 사용시간 95% 점유

입력 2016.10.25 (13:41) 수정 2016.10.25 (1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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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모바일 메신저 가운데 카카오톡이 사용시간 점유율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애플리케이션 분석 업체 와이즈앱은 지난 일주일 동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2만938명의 사용 습관을 조사한 결과, 카카오톡의 사용시간 점유율은 95%로, 네이버 라인 2%, 페이스북 메신저 1% 등에 비해 월등히 높았다고 밝혔다. 위챗과 텔레그램도 각각 1%의 점유율을 보였다.

사용자 수는 카카오톡이 3,061만 명으로 가장 많았고, 페이스북 메신저가 445만 명, 라인이 224만 명, 위챗이 72만 명, 텔레그램이 60만 명 등으로 조사됐다.

국내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에 평균 1.7개의 메신저를 설치하고, 하루 평균 1.2개의 메신저를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30대 이상은 사실상 카카오톡만 사용하지만, 10대는 1.3개, 20대는 1.2개의 메신저를 사용해 다른 메신저도 일부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와이즈앱은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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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카카오톡, 국내 모바일 메신저 사용시간 95% 점유
    • 입력 2016-10-25 13:41:01
    • 수정2016-10-25 13:54:48
    IT·과학
국내 모바일 메신저 가운데 카카오톡이 사용시간 점유율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애플리케이션 분석 업체 와이즈앱은 지난 일주일 동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2만938명의 사용 습관을 조사한 결과, 카카오톡의 사용시간 점유율은 95%로, 네이버 라인 2%, 페이스북 메신저 1% 등에 비해 월등히 높았다고 밝혔다. 위챗과 텔레그램도 각각 1%의 점유율을 보였다.

사용자 수는 카카오톡이 3,061만 명으로 가장 많았고, 페이스북 메신저가 445만 명, 라인이 224만 명, 위챗이 72만 명, 텔레그램이 60만 명 등으로 조사됐다.

국내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에 평균 1.7개의 메신저를 설치하고, 하루 평균 1.2개의 메신저를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30대 이상은 사실상 카카오톡만 사용하지만, 10대는 1.3개, 20대는 1.2개의 메신저를 사용해 다른 메신저도 일부 사용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와이즈앱은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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