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스마트폰 3총사 합계 점유율, 삼성 처음 앞섰다
입력 2016.10.28 (17:59)
수정 2016.10.28 (18:0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빅 3'로 꼽히는 화웨이와 오포, 비보의 합계 점유율이 글로벌 시장에서 삼성전자를 처음으로 앞섰다.
삼성은 지난해 동기보다 출고 대수가 13.5% 감소했으며 점유율은 3.3% 포인트 줄었다. 이와 대조적으로 이들 3개 업체는 1년 새 점유율이 무려 8.4% 포인트 늘었다.
3분기에 글로벌 3위 화웨이는 3천360만대, 4위 오포는 2천530만대, 5위 비보는 2천120만대를 각각 출고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출고 대수가 각각 23.0%, 121.6%, 102.5% 늘었다.
이에 따라 이들 업체의 시장점유율은 화웨이가 7.6%에서 9.3%로, 오포는 3.2%에서 7.0%로, 비보는 2.9%에서 5.8%로 치솟아 20%를 기록한 삼섬의 점유율을 처음으로 추월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 리콜 사태에도 3분기 글로벌 점유율 1위를 지켰지만, 애플과의 격차는 좁혀졌다.
애플은 4천550만대를 출고해 시장점유율이 전년 동기 13.4%에서 12.5%로 0.9%포인트 떨어졌다. 이에 따라 삼성과 애플의 점유율 격차는 작년 3분기 9.9%포인트에서 올해 3분기 7.5%포인트로 2.4%포인트 줄었다.
삼성은 지난해 동기보다 출고 대수가 13.5% 감소했으며 점유율은 3.3% 포인트 줄었다. 이와 대조적으로 이들 3개 업체는 1년 새 점유율이 무려 8.4% 포인트 늘었다.
3분기에 글로벌 3위 화웨이는 3천360만대, 4위 오포는 2천530만대, 5위 비보는 2천120만대를 각각 출고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출고 대수가 각각 23.0%, 121.6%, 102.5% 늘었다.
이에 따라 이들 업체의 시장점유율은 화웨이가 7.6%에서 9.3%로, 오포는 3.2%에서 7.0%로, 비보는 2.9%에서 5.8%로 치솟아 20%를 기록한 삼섬의 점유율을 처음으로 추월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 리콜 사태에도 3분기 글로벌 점유율 1위를 지켰지만, 애플과의 격차는 좁혀졌다.
애플은 4천550만대를 출고해 시장점유율이 전년 동기 13.4%에서 12.5%로 0.9%포인트 떨어졌다. 이에 따라 삼성과 애플의 점유율 격차는 작년 3분기 9.9%포인트에서 올해 3분기 7.5%포인트로 2.4%포인트 줄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中 스마트폰 3총사 합계 점유율, 삼성 처음 앞섰다
-
- 입력 2016-10-28 17:59:49
- 수정2016-10-28 18:09:58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빅 3'로 꼽히는 화웨이와 오포, 비보의 합계 점유율이 글로벌 시장에서 삼성전자를 처음으로 앞섰다.
삼성은 지난해 동기보다 출고 대수가 13.5% 감소했으며 점유율은 3.3% 포인트 줄었다. 이와 대조적으로 이들 3개 업체는 1년 새 점유율이 무려 8.4% 포인트 늘었다.
3분기에 글로벌 3위 화웨이는 3천360만대, 4위 오포는 2천530만대, 5위 비보는 2천120만대를 각각 출고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출고 대수가 각각 23.0%, 121.6%, 102.5% 늘었다.
이에 따라 이들 업체의 시장점유율은 화웨이가 7.6%에서 9.3%로, 오포는 3.2%에서 7.0%로, 비보는 2.9%에서 5.8%로 치솟아 20%를 기록한 삼섬의 점유율을 처음으로 추월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 리콜 사태에도 3분기 글로벌 점유율 1위를 지켰지만, 애플과의 격차는 좁혀졌다.
애플은 4천550만대를 출고해 시장점유율이 전년 동기 13.4%에서 12.5%로 0.9%포인트 떨어졌다. 이에 따라 삼성과 애플의 점유율 격차는 작년 3분기 9.9%포인트에서 올해 3분기 7.5%포인트로 2.4%포인트 줄었다.
삼성은 지난해 동기보다 출고 대수가 13.5% 감소했으며 점유율은 3.3% 포인트 줄었다. 이와 대조적으로 이들 3개 업체는 1년 새 점유율이 무려 8.4% 포인트 늘었다.
3분기에 글로벌 3위 화웨이는 3천360만대, 4위 오포는 2천530만대, 5위 비보는 2천120만대를 각각 출고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출고 대수가 각각 23.0%, 121.6%, 102.5% 늘었다.
이에 따라 이들 업체의 시장점유율은 화웨이가 7.6%에서 9.3%로, 오포는 3.2%에서 7.0%로, 비보는 2.9%에서 5.8%로 치솟아 20%를 기록한 삼섬의 점유율을 처음으로 추월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 리콜 사태에도 3분기 글로벌 점유율 1위를 지켰지만, 애플과의 격차는 좁혀졌다.
애플은 4천550만대를 출고해 시장점유율이 전년 동기 13.4%에서 12.5%로 0.9%포인트 떨어졌다. 이에 따라 삼성과 애플의 점유율 격차는 작년 3분기 9.9%포인트에서 올해 3분기 7.5%포인트로 2.4%포인트 줄었다.
-
-
서지영 기자 sjy@kbs.co.kr
서지영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