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 희망퇴직 900여 명 신청
입력 2016.10.28 (18:39)
수정 2016.10.28 (1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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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조선해양이 오늘(28일)까지 추가 희망퇴직을 받은 결과 신청자가 900여 명에 이른 것으로 알려졌다.
대우조선은 오는 31일까지 희망퇴직 신청을 받을 예정이어서 당초 목표치인 천 명을 채우게 될 것으로 보인다.
대우조선은 사무직뿐 아니라 사상 처음으로 생산직까지 포함해 모두 천 명 규모의 희망퇴직을 받아왔으나 지난주 신청자 수가 절반밖에 되지 않자 한주 더 접수 기간을 연장했다.
대우조선은 희망퇴직 시행 외에 지원조직 분사를 통해 올해 안에 2천 명 가량을 추가로 감축해 전체 임직원 수를 지난 6월 말 기준 만2천699명에서 만 명 이하 규모로 20∼30% 줄일 계획이다.
당초 대우조선은 이 같은 수준의 인력 구조조정을 오는 2020년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극심한 수주가뭄과 드릴십 인도 지연 등으로 유동성 위기에 직면하자 시기를 앞당겼다.
대우조선은 연간 수주 목표로 62억 달러를 제시했으나 현재까지 13억달러를 수주하는 데 그쳐 목표치의 20%도 채우지 못한 상태다.
대우조선은 오는 31일까지 희망퇴직 신청을 받을 예정이어서 당초 목표치인 천 명을 채우게 될 것으로 보인다.
대우조선은 사무직뿐 아니라 사상 처음으로 생산직까지 포함해 모두 천 명 규모의 희망퇴직을 받아왔으나 지난주 신청자 수가 절반밖에 되지 않자 한주 더 접수 기간을 연장했다.
대우조선은 희망퇴직 시행 외에 지원조직 분사를 통해 올해 안에 2천 명 가량을 추가로 감축해 전체 임직원 수를 지난 6월 말 기준 만2천699명에서 만 명 이하 규모로 20∼30% 줄일 계획이다.
당초 대우조선은 이 같은 수준의 인력 구조조정을 오는 2020년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극심한 수주가뭄과 드릴십 인도 지연 등으로 유동성 위기에 직면하자 시기를 앞당겼다.
대우조선은 연간 수주 목표로 62억 달러를 제시했으나 현재까지 13억달러를 수주하는 데 그쳐 목표치의 20%도 채우지 못한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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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조선해양이 오늘(28일)까지 추가 희망퇴직을 받은 결과 신청자가 900여 명에 이른 것으로 알려졌다.
대우조선은 오는 31일까지 희망퇴직 신청을 받을 예정이어서 당초 목표치인 천 명을 채우게 될 것으로 보인다.
대우조선은 사무직뿐 아니라 사상 처음으로 생산직까지 포함해 모두 천 명 규모의 희망퇴직을 받아왔으나 지난주 신청자 수가 절반밖에 되지 않자 한주 더 접수 기간을 연장했다.
대우조선은 희망퇴직 시행 외에 지원조직 분사를 통해 올해 안에 2천 명 가량을 추가로 감축해 전체 임직원 수를 지난 6월 말 기준 만2천699명에서 만 명 이하 규모로 20∼30% 줄일 계획이다.
당초 대우조선은 이 같은 수준의 인력 구조조정을 오는 2020년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극심한 수주가뭄과 드릴십 인도 지연 등으로 유동성 위기에 직면하자 시기를 앞당겼다.
대우조선은 연간 수주 목표로 62억 달러를 제시했으나 현재까지 13억달러를 수주하는 데 그쳐 목표치의 20%도 채우지 못한 상태다.
대우조선은 오는 31일까지 희망퇴직 신청을 받을 예정이어서 당초 목표치인 천 명을 채우게 될 것으로 보인다.
대우조선은 사무직뿐 아니라 사상 처음으로 생산직까지 포함해 모두 천 명 규모의 희망퇴직을 받아왔으나 지난주 신청자 수가 절반밖에 되지 않자 한주 더 접수 기간을 연장했다.
대우조선은 희망퇴직 시행 외에 지원조직 분사를 통해 올해 안에 2천 명 가량을 추가로 감축해 전체 임직원 수를 지난 6월 말 기준 만2천699명에서 만 명 이하 규모로 20∼30% 줄일 계획이다.
당초 대우조선은 이 같은 수준의 인력 구조조정을 오는 2020년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극심한 수주가뭄과 드릴십 인도 지연 등으로 유동성 위기에 직면하자 시기를 앞당겼다.
대우조선은 연간 수주 목표로 62억 달러를 제시했으나 현재까지 13억달러를 수주하는 데 그쳐 목표치의 20%도 채우지 못한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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