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게이트’ 2차 청문회…최순실 일가 줄줄이 불출석

입력 2016.12.07 (01:04) 수정 2016.12.07 (10: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관기사] ☞ 2차 청문회…최순실 없는 ‘최순실 청문회’

국회 '최순실 국정 농단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가 오전 10시부터 '최순실 게이트' 2차 청문회를 실시한다.

이날 청문회에는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구속 중인 차은택 광고감독, 김종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이 출석해 비선 실세 의혹 등에 대해 답변할 예정이다.

김기춘 전 비서실장은 오늘 청문회장으로 들어오면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지 않았고, 조원동 전 경제수석은 왜 이렇게 됐나 참담하다며 숨김없이 말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최순실 씨와 언니 최순득, 조카 장시호 씨 등 핵심 증인들이 건강 악화와 재판 등을 이유로 불출석 사유서를 내면서 '맹탕 청문회'가 될 가능성이 크다.

구속된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과 이른바 '문고리 3인방'도 이날 청문회에 나오지 않는다.

국조특위는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 거처로 입법조사관을 보내 출석요구서를 전달하려 했지만 우 수석을 만나지 못했다.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는 해외에 체류 중이어서 출석요구서가 전달되지 않았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최순실 게이트’ 2차 청문회…최순실 일가 줄줄이 불출석
    • 입력 2016-12-07 01:04:46
    • 수정2016-12-07 10:01:39
    정치
[연관기사] ☞ 2차 청문회…최순실 없는 ‘최순실 청문회’ 국회 '최순실 국정 농단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가 오전 10시부터 '최순실 게이트' 2차 청문회를 실시한다. 이날 청문회에는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구속 중인 차은택 광고감독, 김종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이 출석해 비선 실세 의혹 등에 대해 답변할 예정이다. 김기춘 전 비서실장은 오늘 청문회장으로 들어오면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지 않았고, 조원동 전 경제수석은 왜 이렇게 됐나 참담하다며 숨김없이 말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최순실 씨와 언니 최순득, 조카 장시호 씨 등 핵심 증인들이 건강 악화와 재판 등을 이유로 불출석 사유서를 내면서 '맹탕 청문회'가 될 가능성이 크다. 구속된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과 이른바 '문고리 3인방'도 이날 청문회에 나오지 않는다. 국조특위는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 거처로 입법조사관을 보내 출석요구서를 전달하려 했지만 우 수석을 만나지 못했다.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는 해외에 체류 중이어서 출석요구서가 전달되지 않았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