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교통사고 사망자 4천 2백여 명…큰 폭 줄어
입력 2017.02.26 (09:23)
수정 2017.02.26 (09: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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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교통 사고 사망자 수가 2004년 이후 가장 큰 폭으로 준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청은 지난해 교통 사고 사망자 수는 4292명으로, 지난 2015년보다 7.1%가 줄었다고 밝혔다. 특히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망자가 102명 줄어 17.5% 감소했다. 이동식 단속과 음주 운전 동승자에 대한 처벌 강화, 차량 몰수 등의 조치가 효과를 거뒀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보행자 사망은 4.5% 줄어 최근 5년 동안 지속적으로 감소 추세를 보였다. 그러나 전체 사망자에서 보행자 사망 수가 차지하는 비율은 여전히 40%대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65살 이상 노인 운전자에 의한 사망은 759명으로 6.9% 줄어 지난 2011년부터 지속된 사망자 수 증가 추세가 감소 추세로 바꼈다. 다만 80살에서 89살 운전자에 의한 사망은 103명으로 25.6% 증가했다.
2013년 이후 감소 추세를 유지하던 고속도로 사망자는 273명으로 13.3% 증가했다. 특히 고속도로에서 사업용 화물차에 의한 사망자가 96명으로 41.2% 증가했다. 고속도로 사고의 치사율은 6.3%로 일반 사고의 3배였다. 어린이 사망자는 71명으로 9.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은 올해 교통사고 사망자 수를 3천명 대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도심 제한 속도는 시속 50km, 특별 보호 구역은 시속 30km로 제한하는 정책을 확대할 계획이다.
경찰청은 지난해 교통 사고 사망자 수는 4292명으로, 지난 2015년보다 7.1%가 줄었다고 밝혔다. 특히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망자가 102명 줄어 17.5% 감소했다. 이동식 단속과 음주 운전 동승자에 대한 처벌 강화, 차량 몰수 등의 조치가 효과를 거뒀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보행자 사망은 4.5% 줄어 최근 5년 동안 지속적으로 감소 추세를 보였다. 그러나 전체 사망자에서 보행자 사망 수가 차지하는 비율은 여전히 40%대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65살 이상 노인 운전자에 의한 사망은 759명으로 6.9% 줄어 지난 2011년부터 지속된 사망자 수 증가 추세가 감소 추세로 바꼈다. 다만 80살에서 89살 운전자에 의한 사망은 103명으로 25.6% 증가했다.
2013년 이후 감소 추세를 유지하던 고속도로 사망자는 273명으로 13.3% 증가했다. 특히 고속도로에서 사업용 화물차에 의한 사망자가 96명으로 41.2% 증가했다. 고속도로 사고의 치사율은 6.3%로 일반 사고의 3배였다. 어린이 사망자는 71명으로 9.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은 올해 교통사고 사망자 수를 3천명 대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도심 제한 속도는 시속 50km, 특별 보호 구역은 시속 30km로 제한하는 정책을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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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해 교통사고 사망자 4천 2백여 명…큰 폭 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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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7-02-26 09:38:34
지난해 교통 사고 사망자 수가 2004년 이후 가장 큰 폭으로 준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청은 지난해 교통 사고 사망자 수는 4292명으로, 지난 2015년보다 7.1%가 줄었다고 밝혔다. 특히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망자가 102명 줄어 17.5% 감소했다. 이동식 단속과 음주 운전 동승자에 대한 처벌 강화, 차량 몰수 등의 조치가 효과를 거뒀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보행자 사망은 4.5% 줄어 최근 5년 동안 지속적으로 감소 추세를 보였다. 그러나 전체 사망자에서 보행자 사망 수가 차지하는 비율은 여전히 40%대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65살 이상 노인 운전자에 의한 사망은 759명으로 6.9% 줄어 지난 2011년부터 지속된 사망자 수 증가 추세가 감소 추세로 바꼈다. 다만 80살에서 89살 운전자에 의한 사망은 103명으로 25.6% 증가했다.
2013년 이후 감소 추세를 유지하던 고속도로 사망자는 273명으로 13.3% 증가했다. 특히 고속도로에서 사업용 화물차에 의한 사망자가 96명으로 41.2% 증가했다. 고속도로 사고의 치사율은 6.3%로 일반 사고의 3배였다. 어린이 사망자는 71명으로 9.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은 올해 교통사고 사망자 수를 3천명 대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도심 제한 속도는 시속 50km, 특별 보호 구역은 시속 30km로 제한하는 정책을 확대할 계획이다.
경찰청은 지난해 교통 사고 사망자 수는 4292명으로, 지난 2015년보다 7.1%가 줄었다고 밝혔다. 특히 음주운전으로 인한 사망자가 102명 줄어 17.5% 감소했다. 이동식 단속과 음주 운전 동승자에 대한 처벌 강화, 차량 몰수 등의 조치가 효과를 거뒀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보행자 사망은 4.5% 줄어 최근 5년 동안 지속적으로 감소 추세를 보였다. 그러나 전체 사망자에서 보행자 사망 수가 차지하는 비율은 여전히 40%대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65살 이상 노인 운전자에 의한 사망은 759명으로 6.9% 줄어 지난 2011년부터 지속된 사망자 수 증가 추세가 감소 추세로 바꼈다. 다만 80살에서 89살 운전자에 의한 사망은 103명으로 25.6% 증가했다.
2013년 이후 감소 추세를 유지하던 고속도로 사망자는 273명으로 13.3% 증가했다. 특히 고속도로에서 사업용 화물차에 의한 사망자가 96명으로 41.2% 증가했다. 고속도로 사고의 치사율은 6.3%로 일반 사고의 3배였다. 어린이 사망자는 71명으로 9.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은 올해 교통사고 사망자 수를 3천명 대로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도심 제한 속도는 시속 50km, 특별 보호 구역은 시속 30km로 제한하는 정책을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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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성희 기자 bombo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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