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서 수입맥주 매출 국산 넘어서
입력 2017.02.26 (10:09)
수정 2017.02.26 (10:3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형마트에서 수입 맥주의 매출 비중이 사상 처음으로 국산 맥주를 넘어섰다.
이마트는 지난 1~23일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이 51.7%를 기록해 처음으로 국산 맥주 매출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2012년 25.1%였던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은 매년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 말 기준 42.4%까지 높아졌다. 지난해 40%를 넘어선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은 올해 1월 46.7%까지 상승했고, 결국 이달 들어 50%를 넘어섰다.
올해 들어 이달 23일까지 이마트에서 판매한 수입 맥주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9.3% 늘었다. 반면, 국산 맥주 매출은 3.3% 증가하는데 머물렀다.
지난달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이 50%에 거의 육박했던 홈플러스도 이달 들어서는 이 선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마트의 경우 이달 1~23일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이 47.4%를 기록했는데, 3~4월에는 50%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전문가들은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이 50%를 넘어선 것은 최근 1~2인 가구가 50%를 넘어서면서 혼자 맥주를 즐기는 이른바 '혼맥족'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사회 각층에서 정시 퇴근 후 가족과 저녁을 함께하는 문화가 확산하면서 가볍게 수입 맥주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도 외국산 맥주 매출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는 지난 1~23일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이 51.7%를 기록해 처음으로 국산 맥주 매출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2012년 25.1%였던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은 매년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 말 기준 42.4%까지 높아졌다. 지난해 40%를 넘어선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은 올해 1월 46.7%까지 상승했고, 결국 이달 들어 50%를 넘어섰다.
올해 들어 이달 23일까지 이마트에서 판매한 수입 맥주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9.3% 늘었다. 반면, 국산 맥주 매출은 3.3% 증가하는데 머물렀다.
지난달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이 50%에 거의 육박했던 홈플러스도 이달 들어서는 이 선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마트의 경우 이달 1~23일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이 47.4%를 기록했는데, 3~4월에는 50%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전문가들은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이 50%를 넘어선 것은 최근 1~2인 가구가 50%를 넘어서면서 혼자 맥주를 즐기는 이른바 '혼맥족'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사회 각층에서 정시 퇴근 후 가족과 저녁을 함께하는 문화가 확산하면서 가볍게 수입 맥주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도 외국산 맥주 매출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풀이된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대형마트서 수입맥주 매출 국산 넘어서
-
- 입력 2017-02-26 10:09:16
- 수정2017-02-26 10:36:12
대형마트에서 수입 맥주의 매출 비중이 사상 처음으로 국산 맥주를 넘어섰다.
이마트는 지난 1~23일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이 51.7%를 기록해 처음으로 국산 맥주 매출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2012년 25.1%였던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은 매년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 말 기준 42.4%까지 높아졌다. 지난해 40%를 넘어선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은 올해 1월 46.7%까지 상승했고, 결국 이달 들어 50%를 넘어섰다.
올해 들어 이달 23일까지 이마트에서 판매한 수입 맥주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9.3% 늘었다. 반면, 국산 맥주 매출은 3.3% 증가하는데 머물렀다.
지난달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이 50%에 거의 육박했던 홈플러스도 이달 들어서는 이 선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마트의 경우 이달 1~23일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이 47.4%를 기록했는데, 3~4월에는 50%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전문가들은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이 50%를 넘어선 것은 최근 1~2인 가구가 50%를 넘어서면서 혼자 맥주를 즐기는 이른바 '혼맥족'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사회 각층에서 정시 퇴근 후 가족과 저녁을 함께하는 문화가 확산하면서 가볍게 수입 맥주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도 외국산 맥주 매출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는 지난 1~23일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이 51.7%를 기록해 처음으로 국산 맥주 매출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2012년 25.1%였던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은 매년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 말 기준 42.4%까지 높아졌다. 지난해 40%를 넘어선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은 올해 1월 46.7%까지 상승했고, 결국 이달 들어 50%를 넘어섰다.
올해 들어 이달 23일까지 이마트에서 판매한 수입 맥주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9.3% 늘었다. 반면, 국산 맥주 매출은 3.3% 증가하는데 머물렀다.
지난달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이 50%에 거의 육박했던 홈플러스도 이달 들어서는 이 선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마트의 경우 이달 1~23일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이 47.4%를 기록했는데, 3~4월에는 50%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전문가들은 수입 맥주 매출 비중이 50%를 넘어선 것은 최근 1~2인 가구가 50%를 넘어서면서 혼자 맥주를 즐기는 이른바 '혼맥족'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사회 각층에서 정시 퇴근 후 가족과 저녁을 함께하는 문화가 확산하면서 가볍게 수입 맥주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도 외국산 맥주 매출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풀이된다.
-
-
강나루 기자 naru@kbs.co.kr
강나루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