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특수에 1월 유통업체 매출 8.3%↑

입력 2017.02.27 (11:34) 수정 2017.02.27 (1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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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설 명절 덕분에 유통업체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전년 같은 달보다 8.3% 늘었다고 27일(오늘) 밝혔다. 특히 오프라인 매출이 9.3% 크게 늘면서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온라인 매출 증가율은 6.0%였다. 산업부 관계자는 "설 명절에 따른 선물세트 구매 등으로 대형마트 매출이 크게 늘었다"며 "지난해 1월(13.5%) 이후 매출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매출 증가율은 지난해(21.1%)에 비하면 다소 둔화하긴 했지만, 다양한 마케팅·기획전을 통해 종합유통몰과 오픈마켓을 중심으로 성장세를 유지했다. 유형별로 보면 오프라인 유통업체는 편의점(15.5%)과 대형마트(11.3%) 매출이 두자릿 수 증가율을 기록했고, 기업형 슈퍼마켓(SSM·5.1%)과 백화점(4.6%)도 모두 매출이 늘었다.

온라인 유통업체는 종합유통몰(18.9%)과 오픈마켓(5.3%)은 설 명절선물 기획전이나 백화점 식품 판매 기획전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면서 성장 기조를 유지했고, 소셜커머스(-0.1%)는 전년과 비슷한 수준이었다.

상품군별로는 설 명절 선물세트 수요로 식품군 매출이 17.9% 늘었다. 나머지 부문도 아동·스포츠(-3.3%)를 제외하면 모두 증가세를 보였다.

이번 조사는 오프라인 유통업체 13개사와 온라인 유통업체 13개사를 대상으로 시행됐고, 매출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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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 특수에 1월 유통업체 매출 8.3%↑
    • 입력 2017-02-27 11:34:05
    • 수정2017-02-27 11:40:48
    경제
지난달 설 명절 덕분에 유통업체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전년 같은 달보다 8.3% 늘었다고 27일(오늘) 밝혔다. 특히 오프라인 매출이 9.3% 크게 늘면서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온라인 매출 증가율은 6.0%였다. 산업부 관계자는 "설 명절에 따른 선물세트 구매 등으로 대형마트 매출이 크게 늘었다"며 "지난해 1월(13.5%) 이후 매출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매출 증가율은 지난해(21.1%)에 비하면 다소 둔화하긴 했지만, 다양한 마케팅·기획전을 통해 종합유통몰과 오픈마켓을 중심으로 성장세를 유지했다. 유형별로 보면 오프라인 유통업체는 편의점(15.5%)과 대형마트(11.3%) 매출이 두자릿 수 증가율을 기록했고, 기업형 슈퍼마켓(SSM·5.1%)과 백화점(4.6%)도 모두 매출이 늘었다.

온라인 유통업체는 종합유통몰(18.9%)과 오픈마켓(5.3%)은 설 명절선물 기획전이나 백화점 식품 판매 기획전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면서 성장 기조를 유지했고, 소셜커머스(-0.1%)는 전년과 비슷한 수준이었다.

상품군별로는 설 명절 선물세트 수요로 식품군 매출이 17.9% 늘었다. 나머지 부문도 아동·스포츠(-3.3%)를 제외하면 모두 증가세를 보였다.

이번 조사는 오프라인 유통업체 13개사와 온라인 유통업체 13개사를 대상으로 시행됐고, 매출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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