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NEWS

뉴스

[시사기획 창] 환상의 섬, 그늘진 민낯…제주에서 지금 무슨 일이?
환상의 섬, 그늘진 민낯…제주서 지금 무슨 일이?
국내 제일의 휴양 관광지이자 힐링의 섬 '제주'. 성산 일출봉, 섭지코지, 오름 등...
[고현장] 염산·골프채 뚫고 ‘헤드록’, 데이트폭력 막아낸 시민 영웅
[고현장] 염산·골프채 뚫고 ‘헤드록’, 데이트폭력 막아낸 시민 영웅
데이트폭력으로 위기에 처한 여성을 구해낸 시민이 경찰로부터 '용감한 시민상'을...

TV엔 없다

프로그램

최신뉴스 정지 최신뉴스 재생 최신뉴스 이전기사 최신뉴스 다음기사
기상·재해
기상·재해 뉴스 멈춤 기상·재해 뉴스 시작
뉴스 검색
  • 기사인쇄
  • 기사본문 글자 크게
  • 기사본문 글자 작게
이마트 “폭언·욕설하는 고객 상담 거부”
입력 2017.03.21 (16:32) | 수정 2017.03.21 (16:46) 인터넷 뉴스
이마트 “폭언·욕설하는 고객 상담 거부”
이마트는 고객만족센터에 전화를 걸어 폭언이나 욕설을 하는 고객에 대해서는 상담을 거부하는 등 사원보호제도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21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이케어 2.0(사원보호제도 프로그램), 노사공동 실천약속' 선포식을 서울 성수동 이마트 본사에서 열었다.

기존 사원보호제도가 상황이 일어난 후 전문가와의 상담을 진행하는 등 사후 관리에 집중했다면, 앞으로는 사전 차단에 주력한다.

고객에게 상담 내용이 녹음됨을 안내한 후 상담원과 연결되며 폭언, 욕설, 성희롱이 지속되면 상담거부 자동응답시스템(ARS)을 송출한 후 단선조치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상담원은 불필요한 감정노동을 방지할 수 있게 됐으며, 블랙컨슈머에게 시간을 뺏기지 않고 일반 고객 문의나 불편사항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또한, 폭언 등으로 피해를 본 직원에게는 사내 법무실을 통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한다.
  • 이마트 “폭언·욕설하는 고객 상담 거부”
    • 입력 2017.03.21 (16:32)
    • 수정 2017.03.21 (16:46)
    인터넷 뉴스
이마트 “폭언·욕설하는 고객 상담 거부”
이마트는 고객만족센터에 전화를 걸어 폭언이나 욕설을 하는 고객에 대해서는 상담을 거부하는 등 사원보호제도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21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이케어 2.0(사원보호제도 프로그램), 노사공동 실천약속' 선포식을 서울 성수동 이마트 본사에서 열었다.

기존 사원보호제도가 상황이 일어난 후 전문가와의 상담을 진행하는 등 사후 관리에 집중했다면, 앞으로는 사전 차단에 주력한다.

고객에게 상담 내용이 녹음됨을 안내한 후 상담원과 연결되며 폭언, 욕설, 성희롱이 지속되면 상담거부 자동응답시스템(ARS)을 송출한 후 단선조치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상담원은 불필요한 감정노동을 방지할 수 있게 됐으며, 블랙컨슈머에게 시간을 뺏기지 않고 일반 고객 문의나 불편사항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또한, 폭언 등으로 피해를 본 직원에게는 사내 법무실을 통한 법률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사건건
정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