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물은 우리의 적”…삼성전자, 갤S8 ‘브랜드 철학’ 공개

입력 2017.03.28 (19:18) 수정 2017.03.28 (19:4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차기 스마트폰 갤럭시S8의 공개를 이틀 앞두고 갤럭시의 브랜드 철학을 공개했다.

이영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장(부사장)은 2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삼성전자 마케팅센터인 '삼성 837'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우리는 전진을 추구한다"며 "우리를 가로막는 장애물이 우리의 적"이라고 말했다.

이 부사장은 "그동안 외국 고객사들을 만날 때마다 '삼성의 브랜드 특성(personality)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많이 받았다"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이어 "경쟁사인 애플은 창업자인 고(故) 스티브 잡스의 제품 철학이 널리 알려져 있지만, 삼성전자의 경우는 기술과 품질의 회사이면서도 브랜드 특성은 약하다는 지적이 많았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브랜드 전략 수립을 맡았던 피오 슝커 전무는 "기술혁신만 얘기하는 것은 이제 소비자에게 큰 의미를 던지지 못한다"면서 "이제는 회사의 제품 자체보다는 회사가 지향하는 믿음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29일(현지시간) 뉴욕과 영국 런던에서 갤럭시 S8을 동시 공개한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장애물은 우리의 적”…삼성전자, 갤S8 ‘브랜드 철학’ 공개
    • 입력 2017-03-28 19:18:11
    • 수정2017-03-28 19:45:30
    경제
삼성전자가 차기 스마트폰 갤럭시S8의 공개를 이틀 앞두고 갤럭시의 브랜드 철학을 공개했다.

이영희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마케팅팀장(부사장)은 2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삼성전자 마케팅센터인 '삼성 837'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우리는 전진을 추구한다"며 "우리를 가로막는 장애물이 우리의 적"이라고 말했다.

이 부사장은 "그동안 외국 고객사들을 만날 때마다 '삼성의 브랜드 특성(personality)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많이 받았다"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이어 "경쟁사인 애플은 창업자인 고(故) 스티브 잡스의 제품 철학이 널리 알려져 있지만, 삼성전자의 경우는 기술과 품질의 회사이면서도 브랜드 특성은 약하다는 지적이 많았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브랜드 전략 수립을 맡았던 피오 슝커 전무는 "기술혁신만 얘기하는 것은 이제 소비자에게 큰 의미를 던지지 못한다"면서 "이제는 회사의 제품 자체보다는 회사가 지향하는 믿음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29일(현지시간) 뉴욕과 영국 런던에서 갤럭시 S8을 동시 공개한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