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판매 ‘양극화 현상’ 뚜렷
입력 2017.05.24 (08:08)
수정 2017.05.24 (1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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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수입차 판매 시장에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한국수입차협회와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가격 3천만원 미만인 수입차의 판매량은 2천960대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81%나 늘었다. 이처럼 '저가 수입차' 판매가 많이 늘어난 데에는 닛산 알티마가 크게 기여했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가격이 2천690만~2천890만원인 크로스오버차량(CUV) 쥬크의 판매량도 217대로 집계돼, 작년 같은 기간 판매량 200대를 웃돌았다.
반면 1억원이 넘는 수입차도 올해 1분기 8천167대가 팔려 작년 동기보다 41.2% 증가했다. 구체적으로 1억~1억5천만원대 판매량은 같은 기간 3천290대에서 5천532대로 68.1% 늘었고, 1억5천만원 이상 수입차의 판매량도 올해 4월까지 2천635대가 팔려 작년보다 5.6% 증가했다. 7천만~1억원대 수입차도 올해 1만6천218대가 팔려 작년보다 39.6% 늘었다.
올해 1분기 수입차 전체 판매량이 작년보다 1.6% 증가(7만3천844대→7만5천17대, 완성차 업체의 OEM 수입 제외)한 것과 비교하면 두드러진 상승세다. 지난해 1분기에 2만7천509대가 팔린 5천만~7천만원대 수입차는 올해 2만6천680대가 팔리는 데 그쳤다. 감소율은 3%다. 3천만~4천만원대 수입차 판매량은 더 큰 폭으로 내렸다. 지난해 1분기 판매량 1만6천316대에서 올해 9천696대로 줄어 감소율 40.6%를 기록했다.
업계는 실용성을 추구하는 젊은 층과 높은 사양 차량을 원하는 고소득층의 수요가 뚜렷해지면서 수입 자동차 시장도 양극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국수입차협회와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가격 3천만원 미만인 수입차의 판매량은 2천960대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81%나 늘었다. 이처럼 '저가 수입차' 판매가 많이 늘어난 데에는 닛산 알티마가 크게 기여했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가격이 2천690만~2천890만원인 크로스오버차량(CUV) 쥬크의 판매량도 217대로 집계돼, 작년 같은 기간 판매량 200대를 웃돌았다.
반면 1억원이 넘는 수입차도 올해 1분기 8천167대가 팔려 작년 동기보다 41.2% 증가했다. 구체적으로 1억~1억5천만원대 판매량은 같은 기간 3천290대에서 5천532대로 68.1% 늘었고, 1억5천만원 이상 수입차의 판매량도 올해 4월까지 2천635대가 팔려 작년보다 5.6% 증가했다. 7천만~1억원대 수입차도 올해 1만6천218대가 팔려 작년보다 39.6% 늘었다.
올해 1분기 수입차 전체 판매량이 작년보다 1.6% 증가(7만3천844대→7만5천17대, 완성차 업체의 OEM 수입 제외)한 것과 비교하면 두드러진 상승세다. 지난해 1분기에 2만7천509대가 팔린 5천만~7천만원대 수입차는 올해 2만6천680대가 팔리는 데 그쳤다. 감소율은 3%다. 3천만~4천만원대 수입차 판매량은 더 큰 폭으로 내렸다. 지난해 1분기 판매량 1만6천316대에서 올해 9천696대로 줄어 감소율 40.6%를 기록했다.
업계는 실용성을 추구하는 젊은 층과 높은 사양 차량을 원하는 고소득층의 수요가 뚜렷해지면서 수입 자동차 시장도 양극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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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입차 판매 ‘양극화 현상’ 뚜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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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05-24 08:08:46
- 수정2017-05-24 19:49:21
국내 수입차 판매 시장에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한국수입차협회와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가격 3천만원 미만인 수입차의 판매량은 2천960대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81%나 늘었다. 이처럼 '저가 수입차' 판매가 많이 늘어난 데에는 닛산 알티마가 크게 기여했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가격이 2천690만~2천890만원인 크로스오버차량(CUV) 쥬크의 판매량도 217대로 집계돼, 작년 같은 기간 판매량 200대를 웃돌았다.
반면 1억원이 넘는 수입차도 올해 1분기 8천167대가 팔려 작년 동기보다 41.2% 증가했다. 구체적으로 1억~1억5천만원대 판매량은 같은 기간 3천290대에서 5천532대로 68.1% 늘었고, 1억5천만원 이상 수입차의 판매량도 올해 4월까지 2천635대가 팔려 작년보다 5.6% 증가했다. 7천만~1억원대 수입차도 올해 1만6천218대가 팔려 작년보다 39.6% 늘었다.
올해 1분기 수입차 전체 판매량이 작년보다 1.6% 증가(7만3천844대→7만5천17대, 완성차 업체의 OEM 수입 제외)한 것과 비교하면 두드러진 상승세다. 지난해 1분기에 2만7천509대가 팔린 5천만~7천만원대 수입차는 올해 2만6천680대가 팔리는 데 그쳤다. 감소율은 3%다. 3천만~4천만원대 수입차 판매량은 더 큰 폭으로 내렸다. 지난해 1분기 판매량 1만6천316대에서 올해 9천696대로 줄어 감소율 40.6%를 기록했다.
업계는 실용성을 추구하는 젊은 층과 높은 사양 차량을 원하는 고소득층의 수요가 뚜렷해지면서 수입 자동차 시장도 양극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국수입차협회와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가격 3천만원 미만인 수입차의 판매량은 2천960대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81%나 늘었다. 이처럼 '저가 수입차' 판매가 많이 늘어난 데에는 닛산 알티마가 크게 기여했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가격이 2천690만~2천890만원인 크로스오버차량(CUV) 쥬크의 판매량도 217대로 집계돼, 작년 같은 기간 판매량 200대를 웃돌았다.
반면 1억원이 넘는 수입차도 올해 1분기 8천167대가 팔려 작년 동기보다 41.2% 증가했다. 구체적으로 1억~1억5천만원대 판매량은 같은 기간 3천290대에서 5천532대로 68.1% 늘었고, 1억5천만원 이상 수입차의 판매량도 올해 4월까지 2천635대가 팔려 작년보다 5.6% 증가했다. 7천만~1억원대 수입차도 올해 1만6천218대가 팔려 작년보다 39.6% 늘었다.
올해 1분기 수입차 전체 판매량이 작년보다 1.6% 증가(7만3천844대→7만5천17대, 완성차 업체의 OEM 수입 제외)한 것과 비교하면 두드러진 상승세다. 지난해 1분기에 2만7천509대가 팔린 5천만~7천만원대 수입차는 올해 2만6천680대가 팔리는 데 그쳤다. 감소율은 3%다. 3천만~4천만원대 수입차 판매량은 더 큰 폭으로 내렸다. 지난해 1분기 판매량 1만6천316대에서 올해 9천696대로 줄어 감소율 40.6%를 기록했다.
업계는 실용성을 추구하는 젊은 층과 높은 사양 차량을 원하는 고소득층의 수요가 뚜렷해지면서 수입 자동차 시장도 양극화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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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경진 기자 kjki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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