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신항 항로수심 16m 확보…대형 컨테이너선 운항

입력 2017.05.24 (08:22) 수정 2017.05.24 (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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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신항에 대형 컨테이너선이 다닐 수 있도록 항로 수심을 14m에서 16m로 깊게 파는 항로증심 준설공사가 이달 말 완료된다. 애초 예상했던 완료 시점보다 1년 가까이 앞당긴 것이다.

인천신항에는 현재 3천TEU급(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 접안시설과 2천TEU급 접안시설이 각각 2개씩 운영되고 있다. 오는 11월에는 2천TEU급 접안시설 2개가 추가로 개장한다.

이들 시설은 8천TEU급 대형 컨테이선도 접안할 수 있게 처음부터 설계됐으나 그동안 인천신항으로 이어지는 항로의 수심 일부가 14m밖에 되지 않아 대형 선박이 운항할 수 없었다.

해양수산부는 이번에 항로 수심을 16m까지 확보함에 따라 다음 달 중 수심변화를 알리는 '수로 고시'를 하고 나면, 8천TEU급 선박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인천신항 항로증심 준설공사에 834억 9천만 원을 투입했다. 지난해 1월 준설작업에 착공해 내년 4월 완료할 예정이었으나 해저에서 흙을 파내는 준설선 용량을 작년 7월 대폭 늘려 이달 말 끝내게 됐다.

해수부는 인천신항에 대형선박의 상시 입·출항이 가능해짐에 따라 대 중국 국제물류 처리와 환적화물 유치 활성화, 수도권 물류기능 원활화 등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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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천신항 항로수심 16m 확보…대형 컨테이너선 운항
    • 입력 2017-05-24 08:22:07
    • 수정2017-05-24 08:29:24
    경제
인천신항에 대형 컨테이너선이 다닐 수 있도록 항로 수심을 14m에서 16m로 깊게 파는 항로증심 준설공사가 이달 말 완료된다. 애초 예상했던 완료 시점보다 1년 가까이 앞당긴 것이다.

인천신항에는 현재 3천TEU급(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 접안시설과 2천TEU급 접안시설이 각각 2개씩 운영되고 있다. 오는 11월에는 2천TEU급 접안시설 2개가 추가로 개장한다.

이들 시설은 8천TEU급 대형 컨테이선도 접안할 수 있게 처음부터 설계됐으나 그동안 인천신항으로 이어지는 항로의 수심 일부가 14m밖에 되지 않아 대형 선박이 운항할 수 없었다.

해양수산부는 이번에 항로 수심을 16m까지 확보함에 따라 다음 달 중 수심변화를 알리는 '수로 고시'를 하고 나면, 8천TEU급 선박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인천신항 항로증심 준설공사에 834억 9천만 원을 투입했다. 지난해 1월 준설작업에 착공해 내년 4월 완료할 예정이었으나 해저에서 흙을 파내는 준설선 용량을 작년 7월 대폭 늘려 이달 말 끝내게 됐다.

해수부는 인천신항에 대형선박의 상시 입·출항이 가능해짐에 따라 대 중국 국제물류 처리와 환적화물 유치 활성화, 수도권 물류기능 원활화 등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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