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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위 “KT, 가입자에게 문자·우편물로 부가세 환급 알려라”
입력 2017.06.20 (15:22) | 수정 2017.06.20 (15:29) 인터넷 뉴스
방통위 “KT, 가입자에게 문자·우편물로 부가세 환급 알려라”
방송통신위원회는 20일(오늘) KT에 '올레폰 안심플랜' 부가가치세 환급에 적극적으로 나서도록 권고했다.

KT는 휴대전화 분실·파손 등에 대비한 서비스인 올레폰 안심플랜의 이용료에 대해 2011년 9월부터 올해 3월까지 부가세를 받아 왔으나, 지난해 8월 금융당국이 이 중 일부를 면세로 판단하자 올해 4월부터 부가세 환급을 진행 중이다.

방통위는 KT에 문자메시지와 우편물 발송, 언론 홍보 등을 통해 환급 절차 안내를 강화하고 환급금을 통신요금으로 상계 처리하는 등 효율적인 환급방안을 마련하여 시행하도록 요구했다.

KT는 이에 따라 이행계획을 마련하고 분기별로 이행상황과 환급규모 등을 방통위에 제출해야 한다.

올레폰 안심플랜에 가입한 적이 있는 이용자는 ▲전국 각지에 설치된 서비스센터(KT플라자)를 직접 방문하거나 ▲고객센터(☎100)에 전화로 신청, 또는 ▲올레닷컴(www.olleh.com) 홈페이지 등을 통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환급신청서를 제출하면 그동안 납부했던 부가가치세와 이에 따른 이자를 환급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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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2017.06.20 (15:22)
    • 수정 2017.06.20 (15:29)
    인터넷 뉴스
방통위 “KT, 가입자에게 문자·우편물로 부가세 환급 알려라”
방송통신위원회는 20일(오늘) KT에 '올레폰 안심플랜' 부가가치세 환급에 적극적으로 나서도록 권고했다.

KT는 휴대전화 분실·파손 등에 대비한 서비스인 올레폰 안심플랜의 이용료에 대해 2011년 9월부터 올해 3월까지 부가세를 받아 왔으나, 지난해 8월 금융당국이 이 중 일부를 면세로 판단하자 올해 4월부터 부가세 환급을 진행 중이다.

방통위는 KT에 문자메시지와 우편물 발송, 언론 홍보 등을 통해 환급 절차 안내를 강화하고 환급금을 통신요금으로 상계 처리하는 등 효율적인 환급방안을 마련하여 시행하도록 요구했다.

KT는 이에 따라 이행계획을 마련하고 분기별로 이행상황과 환급규모 등을 방통위에 제출해야 한다.

올레폰 안심플랜에 가입한 적이 있는 이용자는 ▲전국 각지에 설치된 서비스센터(KT플라자)를 직접 방문하거나 ▲고객센터(☎100)에 전화로 신청, 또는 ▲올레닷컴(www.olleh.com) 홈페이지 등을 통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 환급신청서를 제출하면 그동안 납부했던 부가가치세와 이에 따른 이자를 환급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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