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무·김영록 장관 후보자 오늘 인사 청문회 개최

입력 2017.06.28 (01:04) 수정 2017.06.28 (07:1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관 기사] [뉴스광장]오늘 송영무 청문회…음주운전 처벌 안 받아

국회 국방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28일(오늘) 오전 10시 국회에서 각각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와 김영록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 청문회를 연다.

송 후보자는 해군참모총장 시절 계룡대 납품 비리 사건을 징계로 무마했다는 의혹과 여러 차례의 위장 전입 의혹 등을 받고 있다.

또 해군장교 시절 만취 상태로 운전을 하다 적발됐던 사실이 드러나기도 했다.

김 후보자는 자신이 출마한 지난 2008년 총선 당시 본인의 득표를 위해 두 자녀를 출마 지역구인 전남 완도로 위장전입시켰다는 의혹 등을 받고 있다.

야권은 두 후보자에 대한 정밀한 검증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송 후보자를 김상곤 교육부총리 후보자, 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와 함께 '부적격 3종 세트'로 규정하고 자진 사퇴와 청와대의 지명 철회를 요구하고 있다.

반면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청문회를 통해 그 동안 제기된 의혹을 해소할 수 있다는 입장이어서 여야간 치열한 공방이 이어질 전망이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송영무·김영록 장관 후보자 오늘 인사 청문회 개최
    • 입력 2017-06-28 01:04:14
    • 수정2017-06-28 07:10:18
    정치
[연관 기사] [뉴스광장]오늘 송영무 청문회…음주운전 처벌 안 받아 국회 국방위원회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28일(오늘) 오전 10시 국회에서 각각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와 김영록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 청문회를 연다. 송 후보자는 해군참모총장 시절 계룡대 납품 비리 사건을 징계로 무마했다는 의혹과 여러 차례의 위장 전입 의혹 등을 받고 있다. 또 해군장교 시절 만취 상태로 운전을 하다 적발됐던 사실이 드러나기도 했다. 김 후보자는 자신이 출마한 지난 2008년 총선 당시 본인의 득표를 위해 두 자녀를 출마 지역구인 전남 완도로 위장전입시켰다는 의혹 등을 받고 있다. 야권은 두 후보자에 대한 정밀한 검증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송 후보자를 김상곤 교육부총리 후보자, 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와 함께 '부적격 3종 세트'로 규정하고 자진 사퇴와 청와대의 지명 철회를 요구하고 있다. 반면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청문회를 통해 그 동안 제기된 의혹을 해소할 수 있다는 입장이어서 여야간 치열한 공방이 이어질 전망이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