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년 만에 찾아온 7월 폭염에 야간 쇼핑이 느는 등 소비 경향이 바뀌고 있다.
이마트에 따르면 무더운 날씨가 이어진 1∼20일 전체 쇼핑객 수 중 오후 8시부터 12시까지 야간 쇼핑객 수 비중은 27.9%로 상반기(1∼6월) 전체 야간 쇼핑 고객 수 비중 23.8%보다 4.1%포인트가 증가했다.
올 상반기 이마트 전체 매출에서 오후 8∼12시 매출 비중은 24.3%였으나, 이달 1∼20일에는 같은 시간대 매출 비중이 27.5%로 3.2%포인트 증가했다.
낮 동안의 더위를 피해 늦은 저녁 시간에 쇼핑객이 몰리는 셈이다.
7월 들어 이마트 에어컨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4.3% 증가했고, 바로 구입이 가능한 선풍기는 매출이 86.8%나 급증하며 전체 가전제품 중 7월 매출 신장률 1위를 기록했다.
여름철이 성수기인 맥주 매출도 12.3% 늘었고, 시리얼(22.1%↑), 빵(11.1%↑), 즉석밥(10.1%↑), 김밥(12.1%↑), 초밥(11.3%↑) 등 요리를 하지 않고 간단히 한 끼를 때울 수 있는 식사 대용 상품들의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서울 지역 낮 최고기온이 연일 34도를 넘는 등 폭염이 절정이었던 19∼20일에는 매출 증가 폭이 더 크게 나타났다.
수박 매출도 7월(1∼20일)로는 5% 늘어나는 데 그쳤지만 지난 19∼20일 매출은 지난해에 비해 15.4%나 증가했고, 생수는 7월(1∼20일) 매출 증가 폭은 7.1%였지만 19∼20일 증가 폭은 22.1%나 됐다.
이 기간에는 또 오후 8∼12시 야간 시간대 매출 비중이 30%에 육박했다.
롯데마트에서도 지난 1∼20일 오후 8∼12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박 매출은 21.6% 늘었고, 특히 19∼20일 매출은 22.7% 급증하며 평균 매출 신장률을 상회했다. 맥주와 가공식품 매출은 각각 18.1%, 16.8% 늘었다. 즉석식품 매출도 23.1% 크게 늘었다.
이마트에 따르면 무더운 날씨가 이어진 1∼20일 전체 쇼핑객 수 중 오후 8시부터 12시까지 야간 쇼핑객 수 비중은 27.9%로 상반기(1∼6월) 전체 야간 쇼핑 고객 수 비중 23.8%보다 4.1%포인트가 증가했다.
올 상반기 이마트 전체 매출에서 오후 8∼12시 매출 비중은 24.3%였으나, 이달 1∼20일에는 같은 시간대 매출 비중이 27.5%로 3.2%포인트 증가했다.
낮 동안의 더위를 피해 늦은 저녁 시간에 쇼핑객이 몰리는 셈이다.
7월 들어 이마트 에어컨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4.3% 증가했고, 바로 구입이 가능한 선풍기는 매출이 86.8%나 급증하며 전체 가전제품 중 7월 매출 신장률 1위를 기록했다.
여름철이 성수기인 맥주 매출도 12.3% 늘었고, 시리얼(22.1%↑), 빵(11.1%↑), 즉석밥(10.1%↑), 김밥(12.1%↑), 초밥(11.3%↑) 등 요리를 하지 않고 간단히 한 끼를 때울 수 있는 식사 대용 상품들의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서울 지역 낮 최고기온이 연일 34도를 넘는 등 폭염이 절정이었던 19∼20일에는 매출 증가 폭이 더 크게 나타났다.
수박 매출도 7월(1∼20일)로는 5% 늘어나는 데 그쳤지만 지난 19∼20일 매출은 지난해에 비해 15.4%나 증가했고, 생수는 7월(1∼20일) 매출 증가 폭은 7.1%였지만 19∼20일 증가 폭은 22.1%나 됐다.
이 기간에는 또 오후 8∼12시 야간 시간대 매출 비중이 30%에 육박했다.
롯데마트에서도 지난 1∼20일 오후 8∼12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박 매출은 21.6% 늘었고, 특히 19∼20일 매출은 22.7% 급증하며 평균 매출 신장률을 상회했다. 맥주와 가공식품 매출은 각각 18.1%, 16.8% 늘었다. 즉석식품 매출도 23.1% 크게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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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월 폭염에 야간 쇼핑 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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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07-23 09:56:26
- 수정2017-07-23 09:59:11
75년 만에 찾아온 7월 폭염에 야간 쇼핑이 느는 등 소비 경향이 바뀌고 있다.
이마트에 따르면 무더운 날씨가 이어진 1∼20일 전체 쇼핑객 수 중 오후 8시부터 12시까지 야간 쇼핑객 수 비중은 27.9%로 상반기(1∼6월) 전체 야간 쇼핑 고객 수 비중 23.8%보다 4.1%포인트가 증가했다.
올 상반기 이마트 전체 매출에서 오후 8∼12시 매출 비중은 24.3%였으나, 이달 1∼20일에는 같은 시간대 매출 비중이 27.5%로 3.2%포인트 증가했다.
낮 동안의 더위를 피해 늦은 저녁 시간에 쇼핑객이 몰리는 셈이다.
7월 들어 이마트 에어컨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4.3% 증가했고, 바로 구입이 가능한 선풍기는 매출이 86.8%나 급증하며 전체 가전제품 중 7월 매출 신장률 1위를 기록했다.
여름철이 성수기인 맥주 매출도 12.3% 늘었고, 시리얼(22.1%↑), 빵(11.1%↑), 즉석밥(10.1%↑), 김밥(12.1%↑), 초밥(11.3%↑) 등 요리를 하지 않고 간단히 한 끼를 때울 수 있는 식사 대용 상품들의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서울 지역 낮 최고기온이 연일 34도를 넘는 등 폭염이 절정이었던 19∼20일에는 매출 증가 폭이 더 크게 나타났다.
수박 매출도 7월(1∼20일)로는 5% 늘어나는 데 그쳤지만 지난 19∼20일 매출은 지난해에 비해 15.4%나 증가했고, 생수는 7월(1∼20일) 매출 증가 폭은 7.1%였지만 19∼20일 증가 폭은 22.1%나 됐다.
이 기간에는 또 오후 8∼12시 야간 시간대 매출 비중이 30%에 육박했다.
롯데마트에서도 지난 1∼20일 오후 8∼12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박 매출은 21.6% 늘었고, 특히 19∼20일 매출은 22.7% 급증하며 평균 매출 신장률을 상회했다. 맥주와 가공식품 매출은 각각 18.1%, 16.8% 늘었다. 즉석식품 매출도 23.1% 크게 늘었다.
이마트에 따르면 무더운 날씨가 이어진 1∼20일 전체 쇼핑객 수 중 오후 8시부터 12시까지 야간 쇼핑객 수 비중은 27.9%로 상반기(1∼6월) 전체 야간 쇼핑 고객 수 비중 23.8%보다 4.1%포인트가 증가했다.
올 상반기 이마트 전체 매출에서 오후 8∼12시 매출 비중은 24.3%였으나, 이달 1∼20일에는 같은 시간대 매출 비중이 27.5%로 3.2%포인트 증가했다.
낮 동안의 더위를 피해 늦은 저녁 시간에 쇼핑객이 몰리는 셈이다.
7월 들어 이마트 에어컨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4.3% 증가했고, 바로 구입이 가능한 선풍기는 매출이 86.8%나 급증하며 전체 가전제품 중 7월 매출 신장률 1위를 기록했다.
여름철이 성수기인 맥주 매출도 12.3% 늘었고, 시리얼(22.1%↑), 빵(11.1%↑), 즉석밥(10.1%↑), 김밥(12.1%↑), 초밥(11.3%↑) 등 요리를 하지 않고 간단히 한 끼를 때울 수 있는 식사 대용 상품들의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서울 지역 낮 최고기온이 연일 34도를 넘는 등 폭염이 절정이었던 19∼20일에는 매출 증가 폭이 더 크게 나타났다.
수박 매출도 7월(1∼20일)로는 5% 늘어나는 데 그쳤지만 지난 19∼20일 매출은 지난해에 비해 15.4%나 증가했고, 생수는 7월(1∼20일) 매출 증가 폭은 7.1%였지만 19∼20일 증가 폭은 22.1%나 됐다.
이 기간에는 또 오후 8∼12시 야간 시간대 매출 비중이 30%에 육박했다.
롯데마트에서도 지난 1∼20일 오후 8∼12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박 매출은 21.6% 늘었고, 특히 19∼20일 매출은 22.7% 급증하며 평균 매출 신장률을 상회했다. 맥주와 가공식품 매출은 각각 18.1%, 16.8% 늘었다. 즉석식품 매출도 23.1% 크게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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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형국 기자 spianato@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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