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북선 도시철도 사업 재개…2019년 착공
입력 2017.07.24 (11:18)
수정 2017.07.24 (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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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지하철 왕십리역에서 상계역을 잇는 서울 동북선 도시철도 사업이 재개된다.
서울시는 동북선 도시철도 민간투자사업 협상대상자인 동북선경전철주식회사(가칭)와 최종 협상을 끝냈다고 24일 밝혔다. 기획재정 심의와 시의회 보고 등 절차를 거쳐 실시 협약을 체결하면 2019년 상반기 착공할 수 있을 것으로 서욼는 예상했다.
왕십리역에서 상계역까지 13.5km 전 구간을 지하로 연결하는 동북선 도시철도에는 15개 정거장과 차량기지 1곳이 들어선다. 승객들은 지하철 1, 4, 7호선 등 9개 노선, 7개 정거장에서 환승할 수 있게 된다.
개통되면 상계역에서 왕십리역까지 출퇴근 시간을 12분 정도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서울시는 전망했다.
동북선 도시철도는 민간이 건설하고 30년간 이용료로 수익을 내는 수익형 민간투자 사업으로 추진된다. 최소운영수입보장은 없다.
서울시는 동북선 도시철도 민간투자사업 협상대상자인 동북선경전철주식회사(가칭)와 최종 협상을 끝냈다고 24일 밝혔다. 기획재정 심의와 시의회 보고 등 절차를 거쳐 실시 협약을 체결하면 2019년 상반기 착공할 수 있을 것으로 서욼는 예상했다.
왕십리역에서 상계역까지 13.5km 전 구간을 지하로 연결하는 동북선 도시철도에는 15개 정거장과 차량기지 1곳이 들어선다. 승객들은 지하철 1, 4, 7호선 등 9개 노선, 7개 정거장에서 환승할 수 있게 된다.
개통되면 상계역에서 왕십리역까지 출퇴근 시간을 12분 정도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서울시는 전망했다.
동북선 도시철도는 민간이 건설하고 30년간 이용료로 수익을 내는 수익형 민간투자 사업으로 추진된다. 최소운영수입보장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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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 동북선 도시철도 사업 재개…2019년 착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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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07-24 11:18:18
- 수정2017-07-24 11:41:17
서울 지하철 왕십리역에서 상계역을 잇는 서울 동북선 도시철도 사업이 재개된다.
서울시는 동북선 도시철도 민간투자사업 협상대상자인 동북선경전철주식회사(가칭)와 최종 협상을 끝냈다고 24일 밝혔다. 기획재정 심의와 시의회 보고 등 절차를 거쳐 실시 협약을 체결하면 2019년 상반기 착공할 수 있을 것으로 서욼는 예상했다.
왕십리역에서 상계역까지 13.5km 전 구간을 지하로 연결하는 동북선 도시철도에는 15개 정거장과 차량기지 1곳이 들어선다. 승객들은 지하철 1, 4, 7호선 등 9개 노선, 7개 정거장에서 환승할 수 있게 된다.
개통되면 상계역에서 왕십리역까지 출퇴근 시간을 12분 정도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서울시는 전망했다.
동북선 도시철도는 민간이 건설하고 30년간 이용료로 수익을 내는 수익형 민간투자 사업으로 추진된다. 최소운영수입보장은 없다.
서울시는 동북선 도시철도 민간투자사업 협상대상자인 동북선경전철주식회사(가칭)와 최종 협상을 끝냈다고 24일 밝혔다. 기획재정 심의와 시의회 보고 등 절차를 거쳐 실시 협약을 체결하면 2019년 상반기 착공할 수 있을 것으로 서욼는 예상했다.
왕십리역에서 상계역까지 13.5km 전 구간을 지하로 연결하는 동북선 도시철도에는 15개 정거장과 차량기지 1곳이 들어선다. 승객들은 지하철 1, 4, 7호선 등 9개 노선, 7개 정거장에서 환승할 수 있게 된다.
개통되면 상계역에서 왕십리역까지 출퇴근 시간을 12분 정도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서울시는 전망했다.
동북선 도시철도는 민간이 건설하고 30년간 이용료로 수익을 내는 수익형 민간투자 사업으로 추진된다. 최소운영수입보장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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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준수 기자 eunjs@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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