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중동 컨테이너 물동량 작년보다 증가
입력 2017.08.23 (15:56)
수정 2017.08.23 (16: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국에 편중된 시장 구조를 다변화하려는 인천항의 중동지역 컨테이너 물동량이 꾸준히 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는 23일 지난해 6월 개설된 인천∼중동 컨테이너 정기 항로의 물동량이 올해 들어 월평균 3,100TEU로 지난해 1,700TEU보다 2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해당 항로의 지난해 전체 물동량은 10,232TEU였지만 올해 상반기에만 19,692TEU를 기록했다. 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대분이다.
이 항로는 인천∼부산∼상하이∼제벨알리(두바이)∼반다라바스(이란)∼아살루예(이란)∼칭다오∼톈진∼다롄∼롄윈강∼인천 노선으로, 2주에 1차례 운항한다.
주요 화물은 국내에서 생산된 자동차 부품과 반제품으로, 이란 현지에서 조립해 완성차로 판매된다.
인천항만공사는 23일 지난해 6월 개설된 인천∼중동 컨테이너 정기 항로의 물동량이 올해 들어 월평균 3,100TEU로 지난해 1,700TEU보다 2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해당 항로의 지난해 전체 물동량은 10,232TEU였지만 올해 상반기에만 19,692TEU를 기록했다. 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대분이다.
이 항로는 인천∼부산∼상하이∼제벨알리(두바이)∼반다라바스(이란)∼아살루예(이란)∼칭다오∼톈진∼다롄∼롄윈강∼인천 노선으로, 2주에 1차례 운항한다.
주요 화물은 국내에서 생산된 자동차 부품과 반제품으로, 이란 현지에서 조립해 완성차로 판매된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인천항∼중동 컨테이너 물동량 작년보다 증가
-
- 입력 2017-08-23 15:56:42
- 수정2017-08-23 16:03:15
중국에 편중된 시장 구조를 다변화하려는 인천항의 중동지역 컨테이너 물동량이 꾸준히 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는 23일 지난해 6월 개설된 인천∼중동 컨테이너 정기 항로의 물동량이 올해 들어 월평균 3,100TEU로 지난해 1,700TEU보다 2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해당 항로의 지난해 전체 물동량은 10,232TEU였지만 올해 상반기에만 19,692TEU를 기록했다. 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대분이다.
이 항로는 인천∼부산∼상하이∼제벨알리(두바이)∼반다라바스(이란)∼아살루예(이란)∼칭다오∼톈진∼다롄∼롄윈강∼인천 노선으로, 2주에 1차례 운항한다.
주요 화물은 국내에서 생산된 자동차 부품과 반제품으로, 이란 현지에서 조립해 완성차로 판매된다.
인천항만공사는 23일 지난해 6월 개설된 인천∼중동 컨테이너 정기 항로의 물동량이 올해 들어 월평균 3,100TEU로 지난해 1,700TEU보다 2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해당 항로의 지난해 전체 물동량은 10,232TEU였지만 올해 상반기에만 19,692TEU를 기록했다. 1TEU는 20피트짜리 컨테이너 1대분이다.
이 항로는 인천∼부산∼상하이∼제벨알리(두바이)∼반다라바스(이란)∼아살루예(이란)∼칭다오∼톈진∼다롄∼롄윈강∼인천 노선으로, 2주에 1차례 운항한다.
주요 화물은 국내에서 생산된 자동차 부품과 반제품으로, 이란 현지에서 조립해 완성차로 판매된다.
-
-
이진성 기자 e-gija@kbs.co.kr
이진성 기자의 기사 모음
-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