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없는 통학로…어린이 사고 위험 노출
입력 2017.09.24 (21:12)
수정 2017.09.24 (2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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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어린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초등학교 주변의 통학로는 보통 '스쿨 존'으로 지정이 돼 있는데요.
하지만, 도로와 보도의 경계가 명확하지 않아서 '무늬만 스쿨존'인 경우가 허다합니다.
사고 위험에 노출돼 있는 스쿨존을 개선하기 위한 법안이 발의됐습니다.
김지숙 기자입니다.
<리포트>
횡단보도를 건너던 초등학생이 달리던 승용차에 치이고, 갑자기 튀어나온 초등학생 앞에서 승용차가 아슬아슬하게 멈춰섭니다.
모두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벌어진 사고입니다.
어린이보호구역으로 직접 나가봤습니다.
정문 앞 주요 통학로는 차량과 아이들이 뒤엉켜 아슬아슬하기만 합니다.
제대로된 인도가 없기 때문에 차량이 다가오면 아이들은 한쪽에 바짝 붙어야 해 늘 사고위험에 노출돼있습니다.
<인터뷰> 윤서진(OO초등학교 4학년) : "저번에 등교하는데 저쪽에서 갑자기 오토바이가 튀어나와서 부딪칠 뻔 한적이 있어요."
<인터뷰> 김주선(학부모) : "차가 지나다녀서 아이들이 항상 차 올때마다 비켜야되고 위험하고 부답스럽고 그래요."
실제, 이렇게 어린이보호구역내 보도가 없는 도로는 전체 6천 여곳 중 30%인 1800여 곳에 달합니다.
현행법상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만 보도를 설치하게 돼있기 때문입니다.
이에따라, 의무적으로 보도와 차도를 구분해 설치하도록 하는 법률 개정안이 발의됐습니다.
<인터뷰> 박명재(국회 기획재정위원) : "법적으로 의무화함으로써 어린이 보호구역 내 어린이 교통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여보자는데 그 뜻이 있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일어난 사고는 최근 10년 동안 모두 5천 여건.
7명의 어린이가 숨지고 560여 명이 다쳤습니다.
KBS 뉴스 김지숙입니다.
어린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초등학교 주변의 통학로는 보통 '스쿨 존'으로 지정이 돼 있는데요.
하지만, 도로와 보도의 경계가 명확하지 않아서 '무늬만 스쿨존'인 경우가 허다합니다.
사고 위험에 노출돼 있는 스쿨존을 개선하기 위한 법안이 발의됐습니다.
김지숙 기자입니다.
<리포트>
횡단보도를 건너던 초등학생이 달리던 승용차에 치이고, 갑자기 튀어나온 초등학생 앞에서 승용차가 아슬아슬하게 멈춰섭니다.
모두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벌어진 사고입니다.
어린이보호구역으로 직접 나가봤습니다.
정문 앞 주요 통학로는 차량과 아이들이 뒤엉켜 아슬아슬하기만 합니다.
제대로된 인도가 없기 때문에 차량이 다가오면 아이들은 한쪽에 바짝 붙어야 해 늘 사고위험에 노출돼있습니다.
<인터뷰> 윤서진(OO초등학교 4학년) : "저번에 등교하는데 저쪽에서 갑자기 오토바이가 튀어나와서 부딪칠 뻔 한적이 있어요."
<인터뷰> 김주선(학부모) : "차가 지나다녀서 아이들이 항상 차 올때마다 비켜야되고 위험하고 부답스럽고 그래요."
실제, 이렇게 어린이보호구역내 보도가 없는 도로는 전체 6천 여곳 중 30%인 1800여 곳에 달합니다.
현행법상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만 보도를 설치하게 돼있기 때문입니다.
이에따라, 의무적으로 보도와 차도를 구분해 설치하도록 하는 법률 개정안이 발의됐습니다.
<인터뷰> 박명재(국회 기획재정위원) : "법적으로 의무화함으로써 어린이 보호구역 내 어린이 교통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여보자는데 그 뜻이 있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일어난 사고는 최근 10년 동안 모두 5천 여건.
7명의 어린이가 숨지고 560여 명이 다쳤습니다.
KBS 뉴스 김지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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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도 없는 통학로…어린이 사고 위험 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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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09-24 21:13:56
- 수정2017-09-24 21:42:22
<앵커 멘트>
어린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초등학교 주변의 통학로는 보통 '스쿨 존'으로 지정이 돼 있는데요.
하지만, 도로와 보도의 경계가 명확하지 않아서 '무늬만 스쿨존'인 경우가 허다합니다.
사고 위험에 노출돼 있는 스쿨존을 개선하기 위한 법안이 발의됐습니다.
김지숙 기자입니다.
<리포트>
횡단보도를 건너던 초등학생이 달리던 승용차에 치이고, 갑자기 튀어나온 초등학생 앞에서 승용차가 아슬아슬하게 멈춰섭니다.
모두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벌어진 사고입니다.
어린이보호구역으로 직접 나가봤습니다.
정문 앞 주요 통학로는 차량과 아이들이 뒤엉켜 아슬아슬하기만 합니다.
제대로된 인도가 없기 때문에 차량이 다가오면 아이들은 한쪽에 바짝 붙어야 해 늘 사고위험에 노출돼있습니다.
<인터뷰> 윤서진(OO초등학교 4학년) : "저번에 등교하는데 저쪽에서 갑자기 오토바이가 튀어나와서 부딪칠 뻔 한적이 있어요."
<인터뷰> 김주선(학부모) : "차가 지나다녀서 아이들이 항상 차 올때마다 비켜야되고 위험하고 부답스럽고 그래요."
실제, 이렇게 어린이보호구역내 보도가 없는 도로는 전체 6천 여곳 중 30%인 1800여 곳에 달합니다.
현행법상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만 보도를 설치하게 돼있기 때문입니다.
이에따라, 의무적으로 보도와 차도를 구분해 설치하도록 하는 법률 개정안이 발의됐습니다.
<인터뷰> 박명재(국회 기획재정위원) : "법적으로 의무화함으로써 어린이 보호구역 내 어린이 교통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여보자는데 그 뜻이 있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일어난 사고는 최근 10년 동안 모두 5천 여건.
7명의 어린이가 숨지고 560여 명이 다쳤습니다.
KBS 뉴스 김지숙입니다.
어린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초등학교 주변의 통학로는 보통 '스쿨 존'으로 지정이 돼 있는데요.
하지만, 도로와 보도의 경계가 명확하지 않아서 '무늬만 스쿨존'인 경우가 허다합니다.
사고 위험에 노출돼 있는 스쿨존을 개선하기 위한 법안이 발의됐습니다.
김지숙 기자입니다.
<리포트>
횡단보도를 건너던 초등학생이 달리던 승용차에 치이고, 갑자기 튀어나온 초등학생 앞에서 승용차가 아슬아슬하게 멈춰섭니다.
모두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벌어진 사고입니다.
어린이보호구역으로 직접 나가봤습니다.
정문 앞 주요 통학로는 차량과 아이들이 뒤엉켜 아슬아슬하기만 합니다.
제대로된 인도가 없기 때문에 차량이 다가오면 아이들은 한쪽에 바짝 붙어야 해 늘 사고위험에 노출돼있습니다.
<인터뷰> 윤서진(OO초등학교 4학년) : "저번에 등교하는데 저쪽에서 갑자기 오토바이가 튀어나와서 부딪칠 뻔 한적이 있어요."
<인터뷰> 김주선(학부모) : "차가 지나다녀서 아이들이 항상 차 올때마다 비켜야되고 위험하고 부답스럽고 그래요."
실제, 이렇게 어린이보호구역내 보도가 없는 도로는 전체 6천 여곳 중 30%인 1800여 곳에 달합니다.
현행법상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만 보도를 설치하게 돼있기 때문입니다.
이에따라, 의무적으로 보도와 차도를 구분해 설치하도록 하는 법률 개정안이 발의됐습니다.
<인터뷰> 박명재(국회 기획재정위원) : "법적으로 의무화함으로써 어린이 보호구역 내 어린이 교통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여보자는데 그 뜻이 있습니다."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일어난 사고는 최근 10년 동안 모두 5천 여건.
7명의 어린이가 숨지고 560여 명이 다쳤습니다.
KBS 뉴스 김지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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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숙 기자 jskim84@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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