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50세대도 김치 사먹는다’…티몬 “소포장김치 판매 97%↑”
입력 2017.11.20 (10:20)
수정 2017.11.20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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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쇼핑사이트 티몬이 자사 김치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김장철인데도 완제품 소포장 김치 매출이 97%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에 따르면 10월 1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완제품 포장김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증가했다.
특히 그램(g) 단위로 판매하는 소포장 김치의 매출 성장률은 97%에 달했다.
소포장 김치를 중량별로 구분해 보면 400∼500g 제품의 비중이 40%로 가장 많이 판매됐고, 이어 100∼200g이 35%, 100g 이하가 12% 등의 순으로 파악됐다.
판매되는 김치 종류도 배추김치가 59%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지만, 총각김치(12%), 맛김치(6%), 묵은지(5%), 열무김치(4%), 파김치(4%), 갓김치(3%) 등 다양한 수요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완제품 포장김치를 구매하는 연령대는 40대가 36%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30대 34%, 50대 14%, 20대 13% 등이 뒤를 이었다. 40대와 50대의 구매 비중이 50%에 달한다.
티몬은 이런 결과가 집에서 직접 김치를 담가 먹는 세대로 인식되는 40대도 이제는 김치를 사 먹는 것을 더 선호하게 된 것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티몬에 따르면 10월 1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완제품 포장김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증가했다.
특히 그램(g) 단위로 판매하는 소포장 김치의 매출 성장률은 97%에 달했다.
소포장 김치를 중량별로 구분해 보면 400∼500g 제품의 비중이 40%로 가장 많이 판매됐고, 이어 100∼200g이 35%, 100g 이하가 12% 등의 순으로 파악됐다.
판매되는 김치 종류도 배추김치가 59%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지만, 총각김치(12%), 맛김치(6%), 묵은지(5%), 열무김치(4%), 파김치(4%), 갓김치(3%) 등 다양한 수요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완제품 포장김치를 구매하는 연령대는 40대가 36%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30대 34%, 50대 14%, 20대 13% 등이 뒤를 이었다. 40대와 50대의 구매 비중이 50%에 달한다.
티몬은 이런 결과가 집에서 직접 김치를 담가 먹는 세대로 인식되는 40대도 이제는 김치를 사 먹는 것을 더 선호하게 된 것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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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050세대도 김치 사먹는다’…티몬 “소포장김치 판매 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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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11-20 10:20:43
- 수정2017-11-20 10:25:30
온라인쇼핑사이트 티몬이 자사 김치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김장철인데도 완제품 소포장 김치 매출이 97%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에 따르면 10월 1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완제품 포장김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증가했다.
특히 그램(g) 단위로 판매하는 소포장 김치의 매출 성장률은 97%에 달했다.
소포장 김치를 중량별로 구분해 보면 400∼500g 제품의 비중이 40%로 가장 많이 판매됐고, 이어 100∼200g이 35%, 100g 이하가 12% 등의 순으로 파악됐다.
판매되는 김치 종류도 배추김치가 59%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지만, 총각김치(12%), 맛김치(6%), 묵은지(5%), 열무김치(4%), 파김치(4%), 갓김치(3%) 등 다양한 수요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완제품 포장김치를 구매하는 연령대는 40대가 36%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30대 34%, 50대 14%, 20대 13% 등이 뒤를 이었다. 40대와 50대의 구매 비중이 50%에 달한다.
티몬은 이런 결과가 집에서 직접 김치를 담가 먹는 세대로 인식되는 40대도 이제는 김치를 사 먹는 것을 더 선호하게 된 것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티몬에 따르면 10월 1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완제품 포장김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증가했다.
특히 그램(g) 단위로 판매하는 소포장 김치의 매출 성장률은 97%에 달했다.
소포장 김치를 중량별로 구분해 보면 400∼500g 제품의 비중이 40%로 가장 많이 판매됐고, 이어 100∼200g이 35%, 100g 이하가 12% 등의 순으로 파악됐다.
판매되는 김치 종류도 배추김치가 59%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지만, 총각김치(12%), 맛김치(6%), 묵은지(5%), 열무김치(4%), 파김치(4%), 갓김치(3%) 등 다양한 수요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완제품 포장김치를 구매하는 연령대는 40대가 36%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30대 34%, 50대 14%, 20대 13% 등이 뒤를 이었다. 40대와 50대의 구매 비중이 50%에 달한다.
티몬은 이런 결과가 집에서 직접 김치를 담가 먹는 세대로 인식되는 40대도 이제는 김치를 사 먹는 것을 더 선호하게 된 것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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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경 기자 hkkim@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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