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가 지난 2007년에 고유 기술로 개발하고 상용화시킨 '파이넥스 공장'이 10년 8개월만에 누계 2천만 톤의 쇳물을 생산했습니다.
이는 중형 승용차 2천만 대를 만들 수 있는 양입니다.
파이넥스는 공법은 원료를 예비 처리하는 공정을 생략하고, 값싼 가루 형태의 철광석과 유연탄을 원료로 쇳물을 바로 생산할 수 있는 것으로, 대기환경오염 물질 발생도 용광로보다 적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는 중형 승용차 2천만 대를 만들 수 있는 양입니다.
파이넥스는 공법은 원료를 예비 처리하는 공정을 생략하고, 값싼 가루 형태의 철광석과 유연탄을 원료로 쇳물을 바로 생산할 수 있는 것으로, 대기환경오염 물질 발생도 용광로보다 적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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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스코, 파이넥스 쇳물 2천만 톤 생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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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7-12-08 10:10:44
포스코가 지난 2007년에 고유 기술로 개발하고 상용화시킨 '파이넥스 공장'이 10년 8개월만에 누계 2천만 톤의 쇳물을 생산했습니다.
이는 중형 승용차 2천만 대를 만들 수 있는 양입니다.
파이넥스는 공법은 원료를 예비 처리하는 공정을 생략하고, 값싼 가루 형태의 철광석과 유연탄을 원료로 쇳물을 바로 생산할 수 있는 것으로, 대기환경오염 물질 발생도 용광로보다 적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는 중형 승용차 2천만 대를 만들 수 있는 양입니다.
파이넥스는 공법은 원료를 예비 처리하는 공정을 생략하고, 값싼 가루 형태의 철광석과 유연탄을 원료로 쇳물을 바로 생산할 수 있는 것으로, 대기환경오염 물질 발생도 용광로보다 적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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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전일 기자 korkang@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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