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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나긴 겨울밤, 당신의 출출함을 노린다!…불붙은 ‘야식 전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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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씨와 생활 정보] 겨울철 운동 방법
입력 2018.01.02 (06:28) | 수정 2018.01.02 (07:06) 뉴스광장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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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씨와 생활 정보] 겨울철 운동 방법 저작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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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여러분은 어떤 새해 목표를 세우셨나요?

며칠전 성인 남성의 40%정도가 비만이라는 통계자료가 나왔듯 새해 목표로 다이어트를 결심하신 분들도 많을텐데요.

강아랑 기상캐스터, 오늘은 겨울철 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리포트>

네, 그 전에 먼저 며칠전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간한 2017 비만백서에 따르면 저체중부터 고도 비만까지 비만정도에 따라 퍼센테이지를 나눈 그래프인데요.

그래프에서 파란색 또는 노란색으로 표시된 구간이 비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남성은 41퍼센트 정도가 비만, 여성은 23퍼센트 정도가 비만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살과의 전쟁, 다이어트가 고민이신 분들 참 많으실텐데요.

음식을 줄이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몸을 움직여 살을 태우는 것이 좋겠죠.

겨울철에는 준비 운동을 평소보다 훨씬 더 많이 해주셔야합니다.

추워진 날씨에 많이 움직이지 않은 상태에서 갑자기 움직이면 근육이나 관절을 다칠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 운동하기 좋은 시간은 바로 저녁입니다.

겨울 운동은 아침보다는 오후 저녁이 더 좋다고 하는데요.

아침에 이불 속에서 나오자마자 운동할 경우 적응력이 떨어지게 되기도 하고, 아침에 해가 늦게 뜨기 때문에 바닥의 상태를 확인하기 어렵고 사고의 위험도 크기 때문입니다.

실내 운동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실내 자전거나 스탭퍼와 같은 유산소운동, 덤밸이나 고무밴드를 이용한 근력 운동도 있습니다.

꾸준한 운동으로 다이어트 목표 꼭 달성해보시기 바랍니다.

날씨와 생활 정보였습니다.
  • [날씨와 생활 정보] 겨울철 운동 방법
    • 입력 2018.01.02 (06:28)
    • 수정 2018.01.02 (07:06)
    뉴스광장 1부
[날씨와 생활 정보] 겨울철 운동 방법
<앵커 멘트>

여러분은 어떤 새해 목표를 세우셨나요?

며칠전 성인 남성의 40%정도가 비만이라는 통계자료가 나왔듯 새해 목표로 다이어트를 결심하신 분들도 많을텐데요.

강아랑 기상캐스터, 오늘은 겨울철 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리포트>

네, 그 전에 먼저 며칠전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간한 2017 비만백서에 따르면 저체중부터 고도 비만까지 비만정도에 따라 퍼센테이지를 나눈 그래프인데요.

그래프에서 파란색 또는 노란색으로 표시된 구간이 비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남성은 41퍼센트 정도가 비만, 여성은 23퍼센트 정도가 비만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살과의 전쟁, 다이어트가 고민이신 분들 참 많으실텐데요.

음식을 줄이는 것도 좋지만 무엇보다 몸을 움직여 살을 태우는 것이 좋겠죠.

겨울철에는 준비 운동을 평소보다 훨씬 더 많이 해주셔야합니다.

추워진 날씨에 많이 움직이지 않은 상태에서 갑자기 움직이면 근육이나 관절을 다칠 수 있습니다.

겨울철에 운동하기 좋은 시간은 바로 저녁입니다.

겨울 운동은 아침보다는 오후 저녁이 더 좋다고 하는데요.

아침에 이불 속에서 나오자마자 운동할 경우 적응력이 떨어지게 되기도 하고, 아침에 해가 늦게 뜨기 때문에 바닥의 상태를 확인하기 어렵고 사고의 위험도 크기 때문입니다.

실내 운동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실내 자전거나 스탭퍼와 같은 유산소운동, 덤밸이나 고무밴드를 이용한 근력 운동도 있습니다.

꾸준한 운동으로 다이어트 목표 꼭 달성해보시기 바랍니다.

날씨와 생활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