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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그룹, 내부거래위원회 신설…경영 투명성 강화
입력 2018.02.22 (13:50) 수정 2018.02.22 (14:14) 경제
현대백화점그룹, 내부거래위원회 신설…경영 투명성 강화
현대백화점그룹은 주주 권익을 보호하고 경영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주요 상장 계열사 이사회 산하에 감사위원회 등 위원회를 신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한섬·현대리바트·현대HCN 등 6개 계열사의 이사회 산하에 감사위원회·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보상위원회·내부거래위원회 등 총 24개 위원회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현재 감사위원회와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만 운영하는 현대백화점은 추가로 보상위원회와 내부거래위원회를 신설한다.

기존에 감사위원회만을 운영했던 현대그린푸드·현대리바트·현대HCN은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보상위원회·내부거래위원회를 신설한다.

한섬은 감사위원회·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보상위원회·내부거래위원회 등 4개 위원회를 신설한다.

현대홈쇼핑은 이미 이사회 안에 감사위원회·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보상위원회·내부거래위원회 등 4개 위원회를 운영 중이다.

감사위원회는 재무상태를 포함해 업무 전반에 대해 포괄적인 감사를 진행하며,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된다.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독립성·전문성·역량 등을 검증해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한다.

내부거래위원회는 특수관계자와의 모든 내부거래에 대해 공정거래법 등이 규정하는 법적 요건보다 엄격한 기준을 적용할 방침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주주의 권익보호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해 주요 계열사에 위원회를 동시에 설치·운영하게 됐다"며 "위원회를 세분화해 운영함으로써 전문성이 강화되고 의사결정도 보다 합리적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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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2018.02.22 (13:50)
    • 수정 2018.02.22 (14:14)
    경제
현대백화점그룹, 내부거래위원회 신설…경영 투명성 강화
현대백화점그룹은 주주 권익을 보호하고 경영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주요 상장 계열사 이사회 산하에 감사위원회 등 위원회를 신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한섬·현대리바트·현대HCN 등 6개 계열사의 이사회 산하에 감사위원회·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보상위원회·내부거래위원회 등 총 24개 위원회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현재 감사위원회와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만 운영하는 현대백화점은 추가로 보상위원회와 내부거래위원회를 신설한다.

기존에 감사위원회만을 운영했던 현대그린푸드·현대리바트·현대HCN은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보상위원회·내부거래위원회를 신설한다.

한섬은 감사위원회·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보상위원회·내부거래위원회 등 4개 위원회를 신설한다.

현대홈쇼핑은 이미 이사회 안에 감사위원회·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보상위원회·내부거래위원회 등 4개 위원회를 운영 중이다.

감사위원회는 재무상태를 포함해 업무 전반에 대해 포괄적인 감사를 진행하며,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된다.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독립성·전문성·역량 등을 검증해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한다.

내부거래위원회는 특수관계자와의 모든 내부거래에 대해 공정거래법 등이 규정하는 법적 요건보다 엄격한 기준을 적용할 방침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주주의 권익보호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를 위해 주요 계열사에 위원회를 동시에 설치·운영하게 됐다"며 "위원회를 세분화해 운영함으로써 전문성이 강화되고 의사결정도 보다 합리적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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