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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 “페미니스트 종업원 해고, 점주가 사과”
입력 2018.06.14 (02:13) 수정 2018.06.14 (02:15) 멀티미디어 뉴스
이디야 “페미니스트 종업원 해고, 점주가 사과”
커피전문점 이디야는 한 이디야 가맹점주가 성차별 항의 집회에 참여한 종업원을 부당해고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점주가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했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내 한 이디야 지점에서 일하던 종업원은 어디야 점주에게 일 때문에 페미니스트 집회에 제때 참석하지 못했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고 이후 점주로부터 일정시일 뒤 해고한다는 통보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이 문제가 불거지자 이디야 본사가 조사를 벌였습니다.

이디야는 점주가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했다면서, 점주를 불러 다양한 가치관 존중과 노무 준수사항에 대한 교육을 하겠다고 자사 인스타그램을 통해 밝혔습니다.

또, 다른 가맹점에서 비슷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점주들에게 가치관 존중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디야는 해당 종업원이 점주의 사과를 받아들였다고 전했습니다.

아래는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이디야커피 측 입장문입니다.

<이디야커피 가맹점의 페미니스트 부당해고 게시글 관련 조치사항 안내>

안녕하세요 이디야커피입니다.

온라인상에 이슈가 되었던 특정 가맹점의 근로자가 페미니스트이기에 부당해고를 당했다고 주장한 사안과 관련하여 사실 확인 절차를 거쳐 아래와 같은 조치를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하나. 해당 내용에 대해 가맹점주는 사실을 모두 인정하며 진심 어린 사과를 하였고, 근무자는 이를 받아들였습니다.

둘. 본사는 해당 가맹점에 대해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할 예정이며, 가맹점주는 본사의 조치에 응하기로 하였습니다.
- 해당 매장에 부당해고로 인한 브랜드 가치 훼손에 따른 시정요구서가 발송될 예정입니다.
- 가맹점주를 소환하여 사회의 다양한 가치관 존중에 대한 교육 및 노무 준수사항에 관한 재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다음 분기까지 해당 매장에 대한 추가 판촉 지원을 중단할 예정입니다

셋. 전국의 모든 가맹점에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금주 내 해당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며, 점주 대상 교육 프로그램 내 사회의 다양한 가치관 존중에 대한 교육과정을 신설하여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디야커피는 모든 근무자와 고객들이 다양한 가치관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향후 이디야커피는 이러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만전의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디야 “페미니스트 종업원 해고, 점주가 사과”
    • 입력 2018.06.14 (02:13)
    • 수정 2018.06.14 (02:15)
    멀티미디어 뉴스
이디야 “페미니스트 종업원 해고, 점주가 사과”
커피전문점 이디야는 한 이디야 가맹점주가 성차별 항의 집회에 참여한 종업원을 부당해고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점주가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했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내 한 이디야 지점에서 일하던 종업원은 어디야 점주에게 일 때문에 페미니스트 집회에 제때 참석하지 못했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고 이후 점주로부터 일정시일 뒤 해고한다는 통보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이 문제가 불거지자 이디야 본사가 조사를 벌였습니다.

이디야는 점주가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했다면서, 점주를 불러 다양한 가치관 존중과 노무 준수사항에 대한 교육을 하겠다고 자사 인스타그램을 통해 밝혔습니다.

또, 다른 가맹점에서 비슷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점주들에게 가치관 존중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디야는 해당 종업원이 점주의 사과를 받아들였다고 전했습니다.

아래는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이디야커피 측 입장문입니다.

<이디야커피 가맹점의 페미니스트 부당해고 게시글 관련 조치사항 안내>

안녕하세요 이디야커피입니다.

온라인상에 이슈가 되었던 특정 가맹점의 근로자가 페미니스트이기에 부당해고를 당했다고 주장한 사안과 관련하여 사실 확인 절차를 거쳐 아래와 같은 조치를 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하나. 해당 내용에 대해 가맹점주는 사실을 모두 인정하며 진심 어린 사과를 하였고, 근무자는 이를 받아들였습니다.

둘. 본사는 해당 가맹점에 대해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할 예정이며, 가맹점주는 본사의 조치에 응하기로 하였습니다.
- 해당 매장에 부당해고로 인한 브랜드 가치 훼손에 따른 시정요구서가 발송될 예정입니다.
- 가맹점주를 소환하여 사회의 다양한 가치관 존중에 대한 교육 및 노무 준수사항에 관한 재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다음 분기까지 해당 매장에 대한 추가 판촉 지원을 중단할 예정입니다

셋. 전국의 모든 가맹점에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금주 내 해당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며, 점주 대상 교육 프로그램 내 사회의 다양한 가치관 존중에 대한 교육과정을 신설하여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디야커피는 모든 근무자와 고객들이 다양한 가치관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향후 이디야커피는 이러한 문제가 재발하지 않도록 만전의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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