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속 등원차량에 방치…4세 여아 숨진 채 발견

입력 2018.07.18 (06:08) 수정 2018.07.18 (09:1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통학 차량에 어린이가 방치된 사고가 또 발생했습니다.

어린이집 등원차량에서 미처 내리지 못한 4살짜리 어린이가 7시간 동안 방치됐는데 폭염 속에 갇혀 있다 결국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이호준 기자가 사고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어린이집 건물 옆에 통학 차량이 세워져 있습니다.

어제 오전 9시 40분 네 살배기 김모 양이 이 차를 타고 이 곳에 도착했습니다.

차량에는 원생 9명이 타고 있었는데 김 양만 내리지 못했습니다.

운전기사도 어린이집 교사들도 김 양이 차에서 내리지 않았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교사들은 수업이 끝난 뒤 김 양의 부모에게 전화를 걸었고 그제서야 김 양이 통학 차량에 탔었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뒤늦게 김 양을 찾아 나섰고, 7시간 만인 오후 4시 50분, 차 안에서 김 양을 발견했습니다.

이미 숨진 상태였습니다.

폭염주의보가 내려졌던 동두천시의 어제 낮 최고 기온은 32.2도.

통학차량은 햇볕이 강하게 내리쬐는 어린이집 건물 옆에 온 종일 세워져 있었습니다.

밀폐된 차량의 내부 온도는 40도가 훌쩍 넘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피해 아동은 차량 뒷좌석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운전 기사와 어린이집 인솔 교사는 "아이들이 차량에서 모두 내린 줄 알았다"고 경찰 조사에서 진술했습니다.

[경찰 관계자/음성변조 : "보육교사가 애가 안오면 집으로 전화를 해서 왜 안왔는지 확인해야 할 의무가 있는지 이런 부분 있잖아요. 나중에 부검 끝난 다음에 (어린이집 관계자들) 불러서 조사할 예정입니다."]

경찰은 김 양의 정확한 사망 원인을 조사하는 한편, 어린이집 교사와 운전기사의 과실 여부에 대해서도 수사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KBS 뉴스 이호준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폭염 속 등원차량에 방치…4세 여아 숨진 채 발견
    • 입력 2018-07-18 06:10:40
    • 수정2018-07-18 09:16:43
    뉴스광장 1부
[앵커] 통학 차량에 어린이가 방치된 사고가 또 발생했습니다. 어린이집 등원차량에서 미처 내리지 못한 4살짜리 어린이가 7시간 동안 방치됐는데 폭염 속에 갇혀 있다 결국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이호준 기자가 사고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어린이집 건물 옆에 통학 차량이 세워져 있습니다. 어제 오전 9시 40분 네 살배기 김모 양이 이 차를 타고 이 곳에 도착했습니다. 차량에는 원생 9명이 타고 있었는데 김 양만 내리지 못했습니다. 운전기사도 어린이집 교사들도 김 양이 차에서 내리지 않았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어린이집 교사들은 수업이 끝난 뒤 김 양의 부모에게 전화를 걸었고 그제서야 김 양이 통학 차량에 탔었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뒤늦게 김 양을 찾아 나섰고, 7시간 만인 오후 4시 50분, 차 안에서 김 양을 발견했습니다. 이미 숨진 상태였습니다. 폭염주의보가 내려졌던 동두천시의 어제 낮 최고 기온은 32.2도. 통학차량은 햇볕이 강하게 내리쬐는 어린이집 건물 옆에 온 종일 세워져 있었습니다. 밀폐된 차량의 내부 온도는 40도가 훌쩍 넘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피해 아동은 차량 뒷좌석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운전 기사와 어린이집 인솔 교사는 "아이들이 차량에서 모두 내린 줄 알았다"고 경찰 조사에서 진술했습니다. [경찰 관계자/음성변조 : "보육교사가 애가 안오면 집으로 전화를 해서 왜 안왔는지 확인해야 할 의무가 있는지 이런 부분 있잖아요. 나중에 부검 끝난 다음에 (어린이집 관계자들) 불러서 조사할 예정입니다."] 경찰은 김 양의 정확한 사망 원인을 조사하는 한편, 어린이집 교사와 운전기사의 과실 여부에 대해서도 수사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KBS 뉴스 이호준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