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는 배구-기는 농구’…겨울 스포츠의 엇갈린 명암
입력 2018.12.12 (21:49)
수정 2018.12.12 (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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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겨울 스포츠의 양대 산맥인 프로배구와 프로농구의 명암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배구는 관중과 시청률 모두 상승세를 타고 있지만 농구는 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손기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여자배구 선두인 기업은행의 홈 경기를 보기 위해 평일임에도 관중들이 줄지어 늘어섰습니다.
경기장 안 복도엔 향수 트리를 만들어 여심을 자극하는 등 신선한 마케팅으로 발길을 사로잡습니다.
[박이안/경기도 안성시 안법고등학교 3학년 : "IBK 홈 경기장은 처음 왔는데, 향기가 나는 나무도 있고 하니까, 승리의 향기가 느껴지는 것 같아요."]
긴장감 넘치는 경기력에 다양한 마케팅이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 여자배구는, 경기 시간을 저녁 7시로 옮긴 올 시즌 평균 관중이 15.8%나 늘었습니다.
[고예림/기업은행 레프트 공격수 : "악착같은 플레이를 보시고 더 좋아하시고 더 재미를 느끼시는 것 같아서, 더 힘이 나고,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아요)."]
반면, 남자 프로농구는 지난 시즌에 비해 평균 관중이 4.2% 감소했습니다.
시청률도 배구가 농구에 비해 상당히 앞서 있습니다.
여자배구는 0.8%대로 올라선 반면 여자농구는 0.1%대에 불과합니다.
남자배구 역시 남자농구에 비해 평균 시청률이 훨씬 높습니다.
겨울 스포츠를 양분했던 배구와 농구의 명암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손기성입니다.
겨울 스포츠의 양대 산맥인 프로배구와 프로농구의 명암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배구는 관중과 시청률 모두 상승세를 타고 있지만 농구는 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손기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여자배구 선두인 기업은행의 홈 경기를 보기 위해 평일임에도 관중들이 줄지어 늘어섰습니다.
경기장 안 복도엔 향수 트리를 만들어 여심을 자극하는 등 신선한 마케팅으로 발길을 사로잡습니다.
[박이안/경기도 안성시 안법고등학교 3학년 : "IBK 홈 경기장은 처음 왔는데, 향기가 나는 나무도 있고 하니까, 승리의 향기가 느껴지는 것 같아요."]
긴장감 넘치는 경기력에 다양한 마케팅이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 여자배구는, 경기 시간을 저녁 7시로 옮긴 올 시즌 평균 관중이 15.8%나 늘었습니다.
[고예림/기업은행 레프트 공격수 : "악착같은 플레이를 보시고 더 좋아하시고 더 재미를 느끼시는 것 같아서, 더 힘이 나고,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아요)."]
반면, 남자 프로농구는 지난 시즌에 비해 평균 관중이 4.2% 감소했습니다.
시청률도 배구가 농구에 비해 상당히 앞서 있습니다.
여자배구는 0.8%대로 올라선 반면 여자농구는 0.1%대에 불과합니다.
남자배구 역시 남자농구에 비해 평균 시청률이 훨씬 높습니다.
겨울 스포츠를 양분했던 배구와 농구의 명암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손기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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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뛰는 배구-기는 농구’…겨울 스포츠의 엇갈린 명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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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8-12-12 21:53:37
- 수정2018-12-12 22:03:57
[앵커]
겨울 스포츠의 양대 산맥인 프로배구와 프로농구의 명암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배구는 관중과 시청률 모두 상승세를 타고 있지만 농구는 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손기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여자배구 선두인 기업은행의 홈 경기를 보기 위해 평일임에도 관중들이 줄지어 늘어섰습니다.
경기장 안 복도엔 향수 트리를 만들어 여심을 자극하는 등 신선한 마케팅으로 발길을 사로잡습니다.
[박이안/경기도 안성시 안법고등학교 3학년 : "IBK 홈 경기장은 처음 왔는데, 향기가 나는 나무도 있고 하니까, 승리의 향기가 느껴지는 것 같아요."]
긴장감 넘치는 경기력에 다양한 마케팅이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 여자배구는, 경기 시간을 저녁 7시로 옮긴 올 시즌 평균 관중이 15.8%나 늘었습니다.
[고예림/기업은행 레프트 공격수 : "악착같은 플레이를 보시고 더 좋아하시고 더 재미를 느끼시는 것 같아서, 더 힘이 나고,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아요)."]
반면, 남자 프로농구는 지난 시즌에 비해 평균 관중이 4.2% 감소했습니다.
시청률도 배구가 농구에 비해 상당히 앞서 있습니다.
여자배구는 0.8%대로 올라선 반면 여자농구는 0.1%대에 불과합니다.
남자배구 역시 남자농구에 비해 평균 시청률이 훨씬 높습니다.
겨울 스포츠를 양분했던 배구와 농구의 명암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손기성입니다.
겨울 스포츠의 양대 산맥인 프로배구와 프로농구의 명암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배구는 관중과 시청률 모두 상승세를 타고 있지만 농구는 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손기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여자배구 선두인 기업은행의 홈 경기를 보기 위해 평일임에도 관중들이 줄지어 늘어섰습니다.
경기장 안 복도엔 향수 트리를 만들어 여심을 자극하는 등 신선한 마케팅으로 발길을 사로잡습니다.
[박이안/경기도 안성시 안법고등학교 3학년 : "IBK 홈 경기장은 처음 왔는데, 향기가 나는 나무도 있고 하니까, 승리의 향기가 느껴지는 것 같아요."]
긴장감 넘치는 경기력에 다양한 마케팅이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 여자배구는, 경기 시간을 저녁 7시로 옮긴 올 시즌 평균 관중이 15.8%나 늘었습니다.
[고예림/기업은행 레프트 공격수 : "악착같은 플레이를 보시고 더 좋아하시고 더 재미를 느끼시는 것 같아서, 더 힘이 나고,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아요)."]
반면, 남자 프로농구는 지난 시즌에 비해 평균 관중이 4.2% 감소했습니다.
시청률도 배구가 농구에 비해 상당히 앞서 있습니다.
여자배구는 0.8%대로 올라선 반면 여자농구는 0.1%대에 불과합니다.
남자배구 역시 남자농구에 비해 평균 시청률이 훨씬 높습니다.
겨울 스포츠를 양분했던 배구와 농구의 명암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KBS 뉴스 손기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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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기성 기자 so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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