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 부품업계에 3.5조 자금 지원…‘미래차 전환’ 가속화
입력 2018.12.18 (12:04)
수정 2018.12.18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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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국내 자동차 부품산업이 수출 둔화와 GM 사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정부가 자금과 일감을 지원하고, 장기적으로는 미래차 기반으로 전환을 가속화하겠다는 대책을 내놨습니다.
김희용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유동성 위기에 빠진 자동차 부품업체들에 대해 정부가 모두 3조 5천억 원의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신규자금 공급과 대출 만기연장 등을 통한 건데 특히, 정부와 지자체, 완성차업체의 공동출연금을 활용해 1조 원 규모의 신규 자금을 공급한다는 계획이 포함됐습니다.
국내 판매를 촉진해 부품업체들의 일감을 확보하는 방안도 마련됐습니다.
승용차 구매 시 개별소비세 감면을 내년 상반기까지 연장하고, 10년 이상 된 노후 경유차를 등록 말소하고 새 승용차를 살 경우엔, 개별소비세를 1.5%로 더 감면해 주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이와 함께 친환경차 국내 생산 비중을 현재 1.5%에서 2022년까지 10% 이상으로 확대하고, 내년 전기차 4만2천대·수소차 4천대 등 친환경차의 국내 보급을 늘린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정부는 오늘 이런 내용을 담은 '자동차 부품산업 활력 제고 방안'을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고했습니다.
제조업 활력 회복과 혁신을 위해 반도체 등 주력산업별로 맞춤형 고부가가치화 전략을 추진하고, 광주형 일자리 모델과 같은 상생형 지역 일자리 모델이 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오는 2022년까지 2만 6천 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계획도 내놨습니다.
KBS 뉴스 김희용입니다.
국내 자동차 부품산업이 수출 둔화와 GM 사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정부가 자금과 일감을 지원하고, 장기적으로는 미래차 기반으로 전환을 가속화하겠다는 대책을 내놨습니다.
김희용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유동성 위기에 빠진 자동차 부품업체들에 대해 정부가 모두 3조 5천억 원의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신규자금 공급과 대출 만기연장 등을 통한 건데 특히, 정부와 지자체, 완성차업체의 공동출연금을 활용해 1조 원 규모의 신규 자금을 공급한다는 계획이 포함됐습니다.
국내 판매를 촉진해 부품업체들의 일감을 확보하는 방안도 마련됐습니다.
승용차 구매 시 개별소비세 감면을 내년 상반기까지 연장하고, 10년 이상 된 노후 경유차를 등록 말소하고 새 승용차를 살 경우엔, 개별소비세를 1.5%로 더 감면해 주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이와 함께 친환경차 국내 생산 비중을 현재 1.5%에서 2022년까지 10% 이상으로 확대하고, 내년 전기차 4만2천대·수소차 4천대 등 친환경차의 국내 보급을 늘린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정부는 오늘 이런 내용을 담은 '자동차 부품산업 활력 제고 방안'을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고했습니다.
제조업 활력 회복과 혁신을 위해 반도체 등 주력산업별로 맞춤형 고부가가치화 전략을 추진하고, 광주형 일자리 모델과 같은 상생형 지역 일자리 모델이 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오는 2022년까지 2만 6천 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계획도 내놨습니다.
KBS 뉴스 김희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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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8-12-18 12:06:01
- 수정2018-12-18 12:13:05
[앵커]
국내 자동차 부품산업이 수출 둔화와 GM 사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정부가 자금과 일감을 지원하고, 장기적으로는 미래차 기반으로 전환을 가속화하겠다는 대책을 내놨습니다.
김희용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유동성 위기에 빠진 자동차 부품업체들에 대해 정부가 모두 3조 5천억 원의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신규자금 공급과 대출 만기연장 등을 통한 건데 특히, 정부와 지자체, 완성차업체의 공동출연금을 활용해 1조 원 규모의 신규 자금을 공급한다는 계획이 포함됐습니다.
국내 판매를 촉진해 부품업체들의 일감을 확보하는 방안도 마련됐습니다.
승용차 구매 시 개별소비세 감면을 내년 상반기까지 연장하고, 10년 이상 된 노후 경유차를 등록 말소하고 새 승용차를 살 경우엔, 개별소비세를 1.5%로 더 감면해 주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이와 함께 친환경차 국내 생산 비중을 현재 1.5%에서 2022년까지 10% 이상으로 확대하고, 내년 전기차 4만2천대·수소차 4천대 등 친환경차의 국내 보급을 늘린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정부는 오늘 이런 내용을 담은 '자동차 부품산업 활력 제고 방안'을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고했습니다.
제조업 활력 회복과 혁신을 위해 반도체 등 주력산업별로 맞춤형 고부가가치화 전략을 추진하고, 광주형 일자리 모델과 같은 상생형 지역 일자리 모델이 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오는 2022년까지 2만 6천 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계획도 내놨습니다.
KBS 뉴스 김희용입니다.
국내 자동차 부품산업이 수출 둔화와 GM 사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정부가 자금과 일감을 지원하고, 장기적으로는 미래차 기반으로 전환을 가속화하겠다는 대책을 내놨습니다.
김희용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유동성 위기에 빠진 자동차 부품업체들에 대해 정부가 모두 3조 5천억 원의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신규자금 공급과 대출 만기연장 등을 통한 건데 특히, 정부와 지자체, 완성차업체의 공동출연금을 활용해 1조 원 규모의 신규 자금을 공급한다는 계획이 포함됐습니다.
국내 판매를 촉진해 부품업체들의 일감을 확보하는 방안도 마련됐습니다.
승용차 구매 시 개별소비세 감면을 내년 상반기까지 연장하고, 10년 이상 된 노후 경유차를 등록 말소하고 새 승용차를 살 경우엔, 개별소비세를 1.5%로 더 감면해 주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이와 함께 친환경차 국내 생산 비중을 현재 1.5%에서 2022년까지 10% 이상으로 확대하고, 내년 전기차 4만2천대·수소차 4천대 등 친환경차의 국내 보급을 늘린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정부는 오늘 이런 내용을 담은 '자동차 부품산업 활력 제고 방안'을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고했습니다.
제조업 활력 회복과 혁신을 위해 반도체 등 주력산업별로 맞춤형 고부가가치화 전략을 추진하고, 광주형 일자리 모델과 같은 상생형 지역 일자리 모델이 확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오는 2022년까지 2만 6천 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계획도 내놨습니다.
KBS 뉴스 김희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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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희용 기자 emaninn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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