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션 사상 고교생들, 인솔자 없이 ‘현장체험학습’

입력 2018.12.18 (21:05) 수정 2018.12.19 (09:2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피해 학생들은 모두 수능시험을 마치고 체험학습을 떠난 고3 생들이었습니다.

시험 스트레스를 풀려고 동급생들끼리 여행을 떠났던 탓에 인솔자도 따로 없었습니다.

이호준 기자입니다.

[리포트]

학교의 문이 굳게 닫혔습니다.

["잠시 들어가겠습니다."]

사고 소식을 듣고 부랴부랴 학교를 찾은 학부모들도 침통한 분위기입니다.

[대성고 학부모/음성변조 : "지금 사망자, 의식불명 명단을 알려 주시지 않으셔서, 저희도 마음이 아파서 온 거지요."]

피해 학생들은 학교에 개인체험학습을 신청하고 여행을 갔던 참이었습니다.

인솔자는 따로 없었습니다.

학교는 1,2학년의 기말시험이 있는 이번 주를 3학년에게는 교외체험학습 주간으로 운영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수능시험을 마친 고3 학생들에게는 별 할일이 없는 기간이기 때문입니다.

[도안구/생존 학생 아버지 : "수시 했던 친구, 정시 했던 친구 있는데. 지금이 다소 한가한 주간이라 마음 맞는 친구들끼리 스트레스 풀러 놀다온다고. 2박 3일이라 내일 오후에 돌아올 예정이었다."]

개인체험학습은 유적 답사나 가족행사 등을 목적으로 출석을 인정받는 활동입니다.

학생이나 부모가 신청서를 내고, 다녀온 뒤 보고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음성변조 : "개인 체험학습은 학교장 권한이기 때문에 학교장 허가 하에 하는 부분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파악하고 있지는 못해요."]

교육부는 사고 발생 직후 상황점검반을 꾸려 수습에 나섰습니다.

유은혜 교육부총리와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사상자가 있는 병원을 찾았습니다.

행정안전부도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유가족 지원과 사고 원인조사에 착수했습니다.

KBS 뉴스 이호준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펜션 사상 고교생들, 인솔자 없이 ‘현장체험학습’
    • 입력 2018-12-18 21:07:08
    • 수정2018-12-19 09:27:10
    뉴스 9
[앵커] 피해 학생들은 모두 수능시험을 마치고 체험학습을 떠난 고3 생들이었습니다. 시험 스트레스를 풀려고 동급생들끼리 여행을 떠났던 탓에 인솔자도 따로 없었습니다. 이호준 기자입니다. [리포트] 학교의 문이 굳게 닫혔습니다. ["잠시 들어가겠습니다."] 사고 소식을 듣고 부랴부랴 학교를 찾은 학부모들도 침통한 분위기입니다. [대성고 학부모/음성변조 : "지금 사망자, 의식불명 명단을 알려 주시지 않으셔서, 저희도 마음이 아파서 온 거지요."] 피해 학생들은 학교에 개인체험학습을 신청하고 여행을 갔던 참이었습니다. 인솔자는 따로 없었습니다. 학교는 1,2학년의 기말시험이 있는 이번 주를 3학년에게는 교외체험학습 주간으로 운영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수능시험을 마친 고3 학생들에게는 별 할일이 없는 기간이기 때문입니다. [도안구/생존 학생 아버지 : "수시 했던 친구, 정시 했던 친구 있는데. 지금이 다소 한가한 주간이라 마음 맞는 친구들끼리 스트레스 풀러 놀다온다고. 2박 3일이라 내일 오후에 돌아올 예정이었다."] 개인체험학습은 유적 답사나 가족행사 등을 목적으로 출석을 인정받는 활동입니다. 학생이나 부모가 신청서를 내고, 다녀온 뒤 보고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음성변조 : "개인 체험학습은 학교장 권한이기 때문에 학교장 허가 하에 하는 부분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파악하고 있지는 못해요."] 교육부는 사고 발생 직후 상황점검반을 꾸려 수습에 나섰습니다. 유은혜 교육부총리와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사상자가 있는 병원을 찾았습니다. 행정안전부도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유가족 지원과 사고 원인조사에 착수했습니다. KBS 뉴스 이호준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