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대전공장 또 폭발 ‘3명 사망’…입사 한 달 인턴도

입력 2019.02.14 (21:19) 수정 2019.02.15 (09:4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대전에 있는 방위 산업체, 한화 대전 사업장에서 폭발 사고가 나 직원 3명이 숨졌습니다.

숨진 직원 가운데에는 이제 막 입사한 인턴 사원도 있었습니다.

이 사업장에서는 지난해에도 폭발 사고가 나 5명이 숨졌습니다.

백상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오늘(14일) 오전 8시 40분쯤 방위산업체인 한화 대전사업장에서 강한 폭발음에 이어 불이 났습니다.

[김영희/인근 주민 : "뭐가 '쿵' 이러면서 큰 소리가 들리는 거예요. 그래서 저 집에 담이 무너지나 나무 쌓아놓은 게 무너지나 그랬는데 조금 이따 5분 후에 또 나는 거예요."]

불은 40여 분 만에 꺼졌지만 품질 검사 담당 32살 김 모 씨와 조립 담당 25살 김 모 씨 등 직원 3명이 숨졌습니다.

지난달 입사한 인턴 직원도 변을 당했습니다.

이들은 로켓 추진체 안의 연료 점화 물질에서 코어를 분리하는 작업을 준비하던 중이었습니다.

[김상선/한화 대전사업장 운영팀장 : "원통 안에 가운데 코어라고 연필로 보면 연필심 같은 게 하나 들어가 있습니다. 그것을 빼내는 공정인데 그 빼내는 공정의 작업을 하다 난 게 아니라, 작업을 준비하다 난 걸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합동수사본부를 꾸리고 전기와 가스, 화약 전문기관과 함께 현장 감식에 나섰습니다.

[김연수/대전지방경찰청 강력계장 : "추진체가 2개, 2개씩 있습니다. 2개, 2개씩 해서 4개가 있는데 오른쪽 뒤편에 있는 추진체가 폭발한 것으로..."]

대전지방고용노동청도 사업장 전면 작업중지 명령을 내리고 안전 관리 지침 준수 여부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 공장에서는 지난해 5월에도 로켓 기관에 액체 연료를 주입하던 중 폭발 사고가 나 5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습니다.

KBS 뉴스 백상현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한화 대전공장 또 폭발 ‘3명 사망’…입사 한 달 인턴도
    • 입력 2019-02-14 21:21:31
    • 수정2019-02-15 09:40:01
    뉴스 9
[앵커] 대전에 있는 방위 산업체, 한화 대전 사업장에서 폭발 사고가 나 직원 3명이 숨졌습니다. 숨진 직원 가운데에는 이제 막 입사한 인턴 사원도 있었습니다. 이 사업장에서는 지난해에도 폭발 사고가 나 5명이 숨졌습니다. 백상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오늘(14일) 오전 8시 40분쯤 방위산업체인 한화 대전사업장에서 강한 폭발음에 이어 불이 났습니다. [김영희/인근 주민 : "뭐가 '쿵' 이러면서 큰 소리가 들리는 거예요. 그래서 저 집에 담이 무너지나 나무 쌓아놓은 게 무너지나 그랬는데 조금 이따 5분 후에 또 나는 거예요."] 불은 40여 분 만에 꺼졌지만 품질 검사 담당 32살 김 모 씨와 조립 담당 25살 김 모 씨 등 직원 3명이 숨졌습니다. 지난달 입사한 인턴 직원도 변을 당했습니다. 이들은 로켓 추진체 안의 연료 점화 물질에서 코어를 분리하는 작업을 준비하던 중이었습니다. [김상선/한화 대전사업장 운영팀장 : "원통 안에 가운데 코어라고 연필로 보면 연필심 같은 게 하나 들어가 있습니다. 그것을 빼내는 공정인데 그 빼내는 공정의 작업을 하다 난 게 아니라, 작업을 준비하다 난 걸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경찰은 합동수사본부를 꾸리고 전기와 가스, 화약 전문기관과 함께 현장 감식에 나섰습니다. [김연수/대전지방경찰청 강력계장 : "추진체가 2개, 2개씩 있습니다. 2개, 2개씩 해서 4개가 있는데 오른쪽 뒤편에 있는 추진체가 폭발한 것으로..."] 대전지방고용노동청도 사업장 전면 작업중지 명령을 내리고 안전 관리 지침 준수 여부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 공장에서는 지난해 5월에도 로켓 기관에 액체 연료를 주입하던 중 폭발 사고가 나 5명이 숨지고 4명이 다쳤습니다. KBS 뉴스 백상현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