홋카이도에 모래폭풍?…교통사고 잇따라 14명 다쳐

입력 2019.05.21 (06:46) 수정 2019.05.21 (08:3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일본 홋카이도에 강한 바람과 함께 흙 폭풍이 불면서 교통사고가 잇따랐습니다.

봄철 건조한 시기 나타나는 현상인데 이 지역을 찾는 우리 관광객들도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도쿄에서 이승철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바로 앞도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강한 흙 바람이 불어댑니다.

사막의 모래 폭풍을 연상시킬 정도.

상공에서도 지상이 잘 식별되지 않습니다.

강한 바람과 함께 갑자기 시야가 나빠지면서 교통사고가 잇따랐습니다.

버스와 탱크로리, 승용차 등 모두 넉 대가 연쇄 추돌했습니다.

[사고 차량 탑승객 : "저 정도로 안보일 줄은 몰랐죠. 갑자기 앞에 탱크로리가 나타나더니, '쾅'하고 부딪혔어요."]

이 사고 등 모두 교통사고 3건이 이어져 14명이 다쳤습니다.

시야를 가리는 강한 흙 바람으로 일부 고속도로의 통행이 금지되기도 했습니다.

[홋카이도 주민 : "안 보일 때는 뭐 방법이 없네요. 천천히 갈 수밖에..."]

홋카이도에서는 최대 순간풍속 28m의 강한 바람이 관측됐습니다.

강한 바람에 말라있던 흙이 날아오르면서 이 같은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야마다/삿포로 기상대 예보관 : "눈이 녹은 뒤 초봄에서 5월까지 건조한 계절이어서..."]

일본 기상청은 앞으로 1주일 정도는 비가 적을 것으로 보이는 만큼 이와 같은 강한 흙 폭풍이 다시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이승철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홋카이도에 모래폭풍?…교통사고 잇따라 14명 다쳐
    • 입력 2019-05-21 06:47:36
    • 수정2019-05-21 08:39:21
    뉴스광장 1부
[앵커] 일본 홋카이도에 강한 바람과 함께 흙 폭풍이 불면서 교통사고가 잇따랐습니다. 봄철 건조한 시기 나타나는 현상인데 이 지역을 찾는 우리 관광객들도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도쿄에서 이승철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바로 앞도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강한 흙 바람이 불어댑니다. 사막의 모래 폭풍을 연상시킬 정도. 상공에서도 지상이 잘 식별되지 않습니다. 강한 바람과 함께 갑자기 시야가 나빠지면서 교통사고가 잇따랐습니다. 버스와 탱크로리, 승용차 등 모두 넉 대가 연쇄 추돌했습니다. [사고 차량 탑승객 : "저 정도로 안보일 줄은 몰랐죠. 갑자기 앞에 탱크로리가 나타나더니, '쾅'하고 부딪혔어요."] 이 사고 등 모두 교통사고 3건이 이어져 14명이 다쳤습니다. 시야를 가리는 강한 흙 바람으로 일부 고속도로의 통행이 금지되기도 했습니다. [홋카이도 주민 : "안 보일 때는 뭐 방법이 없네요. 천천히 갈 수밖에..."] 홋카이도에서는 최대 순간풍속 28m의 강한 바람이 관측됐습니다. 강한 바람에 말라있던 흙이 날아오르면서 이 같은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야마다/삿포로 기상대 예보관 : "눈이 녹은 뒤 초봄에서 5월까지 건조한 계절이어서..."] 일본 기상청은 앞으로 1주일 정도는 비가 적을 것으로 보이는 만큼 이와 같은 강한 흙 폭풍이 다시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이승철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