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전국 비바람…제주·남해안·지리산부근 집중호우

입력 2019.05.27 (07:22) 수정 2019.05.27 (09:1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월요일인 오늘은 강한 비바람이 몰아치겠습니다.

곳곳의 많은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꼼꼼한 대비가 필요하겠습니다.

현재 레이더 영상입니다.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고 있습니다.

제주도산지에는 시간당 40~5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습니다.

일기도를 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 저기압이 자리하고 있고, 양 옆으로는 고기압이 있어 기압차가 강한데요.

때문에 남에서 북으로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보이고요.

주로 따뜻하고 습윤한 남쪽 저기압이 많은 비구름을 만들어내 강한 비가 내리겠는데요.

오늘 낮까지 많은 비가 집중되겠고, 점차 비가 그치는건 오후부터입니다.

서해안을 시작으로 밤에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그치겠습니다.

호우특보가 발표된 남해안과 지리산부근, 제주도산지와 남부에는 지형적인 영향이 더해지며 한여름처럼 많은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이번엔 비와 함께 특히 강한 바람이 예상됩니다.

제주도와 전라서해안에는 강풍주의보가 내려져있습니다.

그 밖의 해안과 강원산지에도 오늘 낮에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강풍특보 뿐 아니라 서쪽 해상에는 풍랑주의보가, 동쪽 해상에는 풍랑 예비특보가 발효 중인 만큼 곳곳의 바닷길과 하늘길이 끊길 수 있어 이용객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 낮까지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와 함께 제주도산지에는 200mm 이상, 남해안과 지리산부근, 제주도남부에는 10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전라도와 경남 20~60mm, 충청도, 경북 10~40mm, 서울.경기도, 강원도, 울릉도.독도 5~20mm의 강수량이 예상됩니다.

기상센터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날씨] 전국 비바람…제주·남해안·지리산부근 집중호우
    • 입력 2019-05-27 07:25:26
    • 수정2019-05-27 09:15:29
    뉴스광장
월요일인 오늘은 강한 비바람이 몰아치겠습니다. 곳곳의 많은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꼼꼼한 대비가 필요하겠습니다. 현재 레이더 영상입니다.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오고 있습니다. 제주도산지에는 시간당 40~5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습니다. 일기도를 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 저기압이 자리하고 있고, 양 옆으로는 고기압이 있어 기압차가 강한데요. 때문에 남에서 북으로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보이고요. 주로 따뜻하고 습윤한 남쪽 저기압이 많은 비구름을 만들어내 강한 비가 내리겠는데요. 오늘 낮까지 많은 비가 집중되겠고, 점차 비가 그치는건 오후부터입니다. 서해안을 시작으로 밤에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그치겠습니다. 호우특보가 발표된 남해안과 지리산부근, 제주도산지와 남부에는 지형적인 영향이 더해지며 한여름처럼 많은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이번엔 비와 함께 특히 강한 바람이 예상됩니다. 제주도와 전라서해안에는 강풍주의보가 내려져있습니다. 그 밖의 해안과 강원산지에도 오늘 낮에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강풍특보 뿐 아니라 서쪽 해상에는 풍랑주의보가, 동쪽 해상에는 풍랑 예비특보가 발효 중인 만큼 곳곳의 바닷길과 하늘길이 끊길 수 있어 이용객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 낮까지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와 함께 제주도산지에는 200mm 이상, 남해안과 지리산부근, 제주도남부에는 10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전라도와 경남 20~60mm, 충청도, 경북 10~40mm, 서울.경기도, 강원도, 울릉도.독도 5~20mm의 강수량이 예상됩니다. 기상센터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