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시·수도권 서북부 교통망 개선안 14건 국토부에 제안

입력 2019.06.27 (09:30) 수정 2019.06.27 (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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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가 고양시와 수도권 서북부의 광역교통을 개선하는 철도·도로 사업 14건을 국토부에 제안했습니다,

고양시는 국토교통부의 '권역별 광역교통망 기본구상'에 고양시 교통 현안을 반영하기 위해 광역 철도망 개선 사업으로 고양선 식사·풍동, 일산지역 연장과 인천2호선과 연계, 일산선 연장(대화∼운정) 조속 추진, 경의선 증차(4량→6량)와 경의중앙선 배차시간 단축·상시 급행화 추진, 인천2호선 연장(걸포북변∼킨텍스∼일산역), 교외선 일반열차 운행 재개 등 5개 항목을 건의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광역 도로교통 개선 분야에서는 자유로~강변북로 구간 개선과 주요 도로 연결체계 보완에 중점을 둬 고양~서울 간 아시안 하이웨이 신설, 강변북로 정체 구간과 한강 교량 접속 방안 개선, 장항IC↔올림픽대로 한강교량신설(가칭 장항대교), 제2자유로 현천IC↔올림픽대로 한강교량신설(마곡지구와 연계), 외곽순환고속도로 일산IC~장항로, 일산IC~경의로 접속도로 신설, 방화대교↔88JCT 서울방면 연결로 신설, 일산대교와 올림픽대로 접속, 제2자유로(장산가좌IC와 법곳IC 중간 지점)↔자유로 연결, 승용차와 대중교통 간 환승편의를 개선하는 각 지역 복합환승센터 건립 등 9개 항목을 제시했습니다.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고양시의 건의사항에 대해 한국교통연구원 등 전문 연구기관 등과 함께 검토절차를 거친 후 오는 8월 말 대도시권 광역교통망 기본 구상(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입니다.

[사진 출처 : 고양시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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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양시, 고양시·수도권 서북부 교통망 개선안 14건 국토부에 제안
    • 입력 2019-06-27 09:30:39
    • 수정2019-06-27 09:35:52
    사회
고양시가 고양시와 수도권 서북부의 광역교통을 개선하는 철도·도로 사업 14건을 국토부에 제안했습니다,

고양시는 국토교통부의 '권역별 광역교통망 기본구상'에 고양시 교통 현안을 반영하기 위해 광역 철도망 개선 사업으로 고양선 식사·풍동, 일산지역 연장과 인천2호선과 연계, 일산선 연장(대화∼운정) 조속 추진, 경의선 증차(4량→6량)와 경의중앙선 배차시간 단축·상시 급행화 추진, 인천2호선 연장(걸포북변∼킨텍스∼일산역), 교외선 일반열차 운행 재개 등 5개 항목을 건의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광역 도로교통 개선 분야에서는 자유로~강변북로 구간 개선과 주요 도로 연결체계 보완에 중점을 둬 고양~서울 간 아시안 하이웨이 신설, 강변북로 정체 구간과 한강 교량 접속 방안 개선, 장항IC↔올림픽대로 한강교량신설(가칭 장항대교), 제2자유로 현천IC↔올림픽대로 한강교량신설(마곡지구와 연계), 외곽순환고속도로 일산IC~장항로, 일산IC~경의로 접속도로 신설, 방화대교↔88JCT 서울방면 연결로 신설, 일산대교와 올림픽대로 접속, 제2자유로(장산가좌IC와 법곳IC 중간 지점)↔자유로 연결, 승용차와 대중교통 간 환승편의를 개선하는 각 지역 복합환승센터 건립 등 9개 항목을 제시했습니다.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고양시의 건의사항에 대해 한국교통연구원 등 전문 연구기관 등과 함께 검토절차를 거친 후 오는 8월 말 대도시권 광역교통망 기본 구상(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입니다.

[사진 출처 : 고양시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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