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차량공유 이용하다 차 앞바퀴 빠져…‘쏘카’ 대응 허술
입력 2019.07.10 (22:00)
수정 2019.07.11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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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최근 차량공유 서비스를 이용하다 차량 앞바퀴가 빠지는 황당한 사고가 났습니다.
원인을 파악 중이라는 해당 업체, 정작 블랙박스 영상은 남아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김혜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경기도 가평의 한 국도.
도로 변 수풀 속에 자동차 바퀴 하나가 덩그러니 놓여 있습니다.
수원에 사는 박병록 씨는 지난달 30일 차량 공유서비스 쏘카 차량을 몰다 이 곳에서 앞바퀴가 빠지는 황당한 사고를 당했습니다.
[박병록/쏘카 서비스 피해자 : "(바퀴가) 빠진 거죠. 부러진 거죠. 볼트, 너트. 볼트 그 연결 부분이 아예."]
전날부터 차량 핸들이 떨리고 소리도 많이 나서 사고 당일 쏘카 측에 연락해 출장 점검까지 받았는데도 사고가 났다고 합니다.
[박병록/쏘카 서비스 피해자 : "바퀴가 빠져 나간 거죠. 바퀴가 빠져 나가서 바퀴는 이제 자기 갈 길 가고 저희는 이제 갓길로 차를 붙여 놓은 거죠."]
사고가 난 현장입니다.
박 씨 일행이 탄 차량은 바퀴가 빠진 채로 20미터 가량을 미끄러져 이곳에 멈췄습니다.
주행 도중 바퀴가 빠지는 사고를 당한 직후 쏘카 고객센터에 전화해 알렸지만 '사고'로 처리할 수 없다는 답변을 들었다고 합니다.
[박병록/쏘카 서비스 피해자 : "저희 말고 제3자가 다치거나 뭔가 시설물을 파손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고가 아니다라는 입장이더라고요. 다쳤냐는 거는 물어보지도 않았고요."]
쏘카 측은 사과를 하며 사고 원인을 파악 중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사고 책임을 가를 핵심 자료인 블랙박스 영상은 정작 남아있지 않다는 답변을 내놨습니다.
[김한정/쏘카 서비스운영본부장 : "사고 직전에 차량 점검이 있었고 그 때 기계 오류로 인해서 지금 그 영상 부분이 없는 것으로 지금 확인이 되었습니다."]
출범 8년째, 500만 명이 넘는 회원들로 국내 차량공유서비스 1위 업체인 쏘카.
이번 사고 이후 쏘카는 모든 차량에 대한 안전 재점검을 실시하고, 새차 2천 대도 추가 투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김혜주입니다.
최근 차량공유 서비스를 이용하다 차량 앞바퀴가 빠지는 황당한 사고가 났습니다.
원인을 파악 중이라는 해당 업체, 정작 블랙박스 영상은 남아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김혜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경기도 가평의 한 국도.
도로 변 수풀 속에 자동차 바퀴 하나가 덩그러니 놓여 있습니다.
수원에 사는 박병록 씨는 지난달 30일 차량 공유서비스 쏘카 차량을 몰다 이 곳에서 앞바퀴가 빠지는 황당한 사고를 당했습니다.
[박병록/쏘카 서비스 피해자 : "(바퀴가) 빠진 거죠. 부러진 거죠. 볼트, 너트. 볼트 그 연결 부분이 아예."]
전날부터 차량 핸들이 떨리고 소리도 많이 나서 사고 당일 쏘카 측에 연락해 출장 점검까지 받았는데도 사고가 났다고 합니다.
[박병록/쏘카 서비스 피해자 : "바퀴가 빠져 나간 거죠. 바퀴가 빠져 나가서 바퀴는 이제 자기 갈 길 가고 저희는 이제 갓길로 차를 붙여 놓은 거죠."]
사고가 난 현장입니다.
박 씨 일행이 탄 차량은 바퀴가 빠진 채로 20미터 가량을 미끄러져 이곳에 멈췄습니다.
주행 도중 바퀴가 빠지는 사고를 당한 직후 쏘카 고객센터에 전화해 알렸지만 '사고'로 처리할 수 없다는 답변을 들었다고 합니다.
[박병록/쏘카 서비스 피해자 : "저희 말고 제3자가 다치거나 뭔가 시설물을 파손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고가 아니다라는 입장이더라고요. 다쳤냐는 거는 물어보지도 않았고요."]
쏘카 측은 사과를 하며 사고 원인을 파악 중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사고 책임을 가를 핵심 자료인 블랙박스 영상은 정작 남아있지 않다는 답변을 내놨습니다.
[김한정/쏘카 서비스운영본부장 : "사고 직전에 차량 점검이 있었고 그 때 기계 오류로 인해서 지금 그 영상 부분이 없는 것으로 지금 확인이 되었습니다."]
출범 8년째, 500만 명이 넘는 회원들로 국내 차량공유서비스 1위 업체인 쏘카.
이번 사고 이후 쏘카는 모든 차량에 대한 안전 재점검을 실시하고, 새차 2천 대도 추가 투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김혜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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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9-07-10 21:32:36
- 수정2019-07-11 09:01:48
[앵커]
최근 차량공유 서비스를 이용하다 차량 앞바퀴가 빠지는 황당한 사고가 났습니다.
원인을 파악 중이라는 해당 업체, 정작 블랙박스 영상은 남아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김혜주 기자입니다.
[리포트]
경기도 가평의 한 국도.
도로 변 수풀 속에 자동차 바퀴 하나가 덩그러니 놓여 있습니다.
수원에 사는 박병록 씨는 지난달 30일 차량 공유서비스 쏘카 차량을 몰다 이 곳에서 앞바퀴가 빠지는 황당한 사고를 당했습니다.
[박병록/쏘카 서비스 피해자 : "(바퀴가) 빠진 거죠. 부러진 거죠. 볼트, 너트. 볼트 그 연결 부분이 아예."]
전날부터 차량 핸들이 떨리고 소리도 많이 나서 사고 당일 쏘카 측에 연락해 출장 점검까지 받았는데도 사고가 났다고 합니다.
[박병록/쏘카 서비스 피해자 : "바퀴가 빠져 나간 거죠. 바퀴가 빠져 나가서 바퀴는 이제 자기 갈 길 가고 저희는 이제 갓길로 차를 붙여 놓은 거죠."]
사고가 난 현장입니다.
박 씨 일행이 탄 차량은 바퀴가 빠진 채로 20미터 가량을 미끄러져 이곳에 멈췄습니다.
주행 도중 바퀴가 빠지는 사고를 당한 직후 쏘카 고객센터에 전화해 알렸지만 '사고'로 처리할 수 없다는 답변을 들었다고 합니다.
[박병록/쏘카 서비스 피해자 : "저희 말고 제3자가 다치거나 뭔가 시설물을 파손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고가 아니다라는 입장이더라고요. 다쳤냐는 거는 물어보지도 않았고요."]
쏘카 측은 사과를 하며 사고 원인을 파악 중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사고 책임을 가를 핵심 자료인 블랙박스 영상은 정작 남아있지 않다는 답변을 내놨습니다.
[김한정/쏘카 서비스운영본부장 : "사고 직전에 차량 점검이 있었고 그 때 기계 오류로 인해서 지금 그 영상 부분이 없는 것으로 지금 확인이 되었습니다."]
출범 8년째, 500만 명이 넘는 회원들로 국내 차량공유서비스 1위 업체인 쏘카.
이번 사고 이후 쏘카는 모든 차량에 대한 안전 재점검을 실시하고, 새차 2천 대도 추가 투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BS 뉴스 김혜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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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혜주 기자 khj@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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