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DHC TV “혐한·역사왜곡 아냐…불매운동 압력 굴하지 않아”

입력 2019.08.14 (12:06) 수정 2019.08.14 (20:5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혐한 내용으로 문제가 된 DHC TV가 정면으로 이를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사실에 근거한 정당한 비평이라며, 불매운동 등 압력에 굴하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도쿄 이승철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혐한 방송'을 내보낸 일본 유튜브 채널 'DHC TV' 측이 자신들의 방송 내용에 대해 "사실에 근거한 정당한 비평으로, 자유로운 언론 범위 안에 든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DHC TV는 오늘 홈페이지에 올린 공지문에서 "한국 언론은 프로그램 내용이 어디가 어떻게 '혐한적'인지, '역사 왜곡'인지를 인상론이 아닌 구체적인 사실로 지적해 줬으면 좋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특히 "프로그램 내용과 무관한 DHC 상품에 대해 서경덕 한국성신여대 교수를 중심으로 불매운동이 벌어지고 있는 것은 매우 유감스럽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 DHC가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 등은 DHC TV의 프로그램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면서 "이런 상식을 넘어 불매운동이 전개되는 것은 '언론 봉쇄'가 아닌가 하는 두려움을 금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DHC TV는 또 "모든 압력에 굴하는 일 없이 자유로운 언론의 공간을 만들어가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앞서 DHC 코리아는 어제, "DHC TV의 방송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며 "한국 비하 방송을 중단해줄 것을 지속적으로 요청하겠다"는 내용의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KBS 뉴스 이승철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日 DHC TV “혐한·역사왜곡 아냐…불매운동 압력 굴하지 않아”
    • 입력 2019-08-14 12:08:06
    • 수정2019-08-14 20:56:48
    뉴스 12
[앵커] 혐한 내용으로 문제가 된 DHC TV가 정면으로 이를 반박하고 나섰습니다. 사실에 근거한 정당한 비평이라며, 불매운동 등 압력에 굴하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도쿄 이승철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혐한 방송'을 내보낸 일본 유튜브 채널 'DHC TV' 측이 자신들의 방송 내용에 대해 "사실에 근거한 정당한 비평으로, 자유로운 언론 범위 안에 든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DHC TV는 오늘 홈페이지에 올린 공지문에서 "한국 언론은 프로그램 내용이 어디가 어떻게 '혐한적'인지, '역사 왜곡'인지를 인상론이 아닌 구체적인 사실로 지적해 줬으면 좋겠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특히 "프로그램 내용과 무관한 DHC 상품에 대해 서경덕 한국성신여대 교수를 중심으로 불매운동이 벌어지고 있는 것은 매우 유감스럽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 DHC가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 등은 DHC TV의 프로그램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면서 "이런 상식을 넘어 불매운동이 전개되는 것은 '언론 봉쇄'가 아닌가 하는 두려움을 금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DHC TV는 또 "모든 압력에 굴하는 일 없이 자유로운 언론의 공간을 만들어가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앞서 DHC 코리아는 어제, "DHC TV의 방송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며 "한국 비하 방송을 중단해줄 것을 지속적으로 요청하겠다"는 내용의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KBS 뉴스 이승철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