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강제징용 홍보 영상, 국내외 누리꾼들에게 공감

입력 2019.09.04 (12:25) 수정 2019.09.04 (1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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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강제징용 피해 사실을 담은 우리 정부의 홍보용 동영상이 게시 일주일 만에 조회 수 10만 건을 넘기며 누리꾼들의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이 제작한 4분 분량의 동영상은 2차 대전 당시 일본이 자행한 강제징용의 참상을 언급한 뒤 비슷한 시기 강제 노동에 대해 사과하고 보상금을 지급한 독일의 사례를 비교하는 내용입니다.

이어, 강제징용 피해자들에게 보상을 명령한 우리 대법원의 판결과 이에 대한 보복으로 일본 정부가 수출 규제 조치를 취했다는 내용을 한국어와 영어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26일 공개된 동영상은 일주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3만 건을 넘겼습니다.

해외문화홍보원 측은 유튜브에서 정치적인 내용의 동영상이 조회 수가 극히 낮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례적인 반응이라고 전했습니다.

동영상은 코리아넷(www.korea.net)의 유튜브(www.youtube.com/user/GatewayTokorea)와 페이스북 계정(koreclickers)을 통해에서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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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본 강제징용 홍보 영상, 국내외 누리꾼들에게 공감
    • 입력 2019-09-04 12:25:39
    • 수정2019-09-04 12:53:37
    문화
일본 강제징용 피해 사실을 담은 우리 정부의 홍보용 동영상이 게시 일주일 만에 조회 수 10만 건을 넘기며 누리꾼들의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이 제작한 4분 분량의 동영상은 2차 대전 당시 일본이 자행한 강제징용의 참상을 언급한 뒤 비슷한 시기 강제 노동에 대해 사과하고 보상금을 지급한 독일의 사례를 비교하는 내용입니다.

이어, 강제징용 피해자들에게 보상을 명령한 우리 대법원의 판결과 이에 대한 보복으로 일본 정부가 수출 규제 조치를 취했다는 내용을 한국어와 영어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26일 공개된 동영상은 일주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3만 건을 넘겼습니다.

해외문화홍보원 측은 유튜브에서 정치적인 내용의 동영상이 조회 수가 극히 낮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이례적인 반응이라고 전했습니다.

동영상은 코리아넷(www.korea.net)의 유튜브(www.youtube.com/user/GatewayTokorea)와 페이스북 계정(koreclickers)을 통해에서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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