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영상] 조국, 윤석열 의혹 보도에 “특별히 드릴 말씀 없다”

입력 2019.10.11 (11:23) 수정 2019.10.11 (11:2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조국 법무부 장관은 윤석열 검찰총장이 건설업자 윤중천 씨에게 접대를 받았다는 진술을 검찰이 제대로 조사하지 않았다는 의혹 보도에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조 장관은 오늘(11일) 오전 9시쯤 정부과천청사로 출근하면서 이 같은 의혹을 알고 있느냐는 기자들 질문에 "특별히 말씀드릴 게 없는 것 같다. 오늘 일정이 많아서"라고만 말하고 청사로 들어갔습니다. 조 장관은 '당시 민정수석실에서 검증했고 사실무근으로 나왔는데, 이에 대해 할 말이 없느냐' 등의 이어진 질문에 답하지 않았습니다.

한겨레21은 오늘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스폰서인 윤 씨가 검찰 과거사 진상조사단에서 윤 총장을 접대했다는 취지로 진술했으나, 이 보고서 등 자료를 넘겨받은 김학의 수사단이 사실확인 노력을 하지 않고 재수사를 끝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대해 대검찰청은 "완전한 허위사실"이라며 "검찰총장 인사검증 과정에서 민정수석실이 검증하고 사실무근으로 판단한 바 있다"고 반박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현장영상] 조국, 윤석열 의혹 보도에 “특별히 드릴 말씀 없다”
    • 입력 2019-10-11 11:23:43
    • 수정2019-10-11 11:29:39
    영상K
조국 법무부 장관은 윤석열 검찰총장이 건설업자 윤중천 씨에게 접대를 받았다는 진술을 검찰이 제대로 조사하지 않았다는 의혹 보도에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조 장관은 오늘(11일) 오전 9시쯤 정부과천청사로 출근하면서 이 같은 의혹을 알고 있느냐는 기자들 질문에 "특별히 말씀드릴 게 없는 것 같다. 오늘 일정이 많아서"라고만 말하고 청사로 들어갔습니다. 조 장관은 '당시 민정수석실에서 검증했고 사실무근으로 나왔는데, 이에 대해 할 말이 없느냐' 등의 이어진 질문에 답하지 않았습니다. 한겨레21은 오늘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스폰서인 윤 씨가 검찰 과거사 진상조사단에서 윤 총장을 접대했다는 취지로 진술했으나, 이 보고서 등 자료를 넘겨받은 김학의 수사단이 사실확인 노력을 하지 않고 재수사를 끝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대해 대검찰청은 "완전한 허위사실"이라며 "검찰총장 인사검증 과정에서 민정수석실이 검증하고 사실무근으로 판단한 바 있다"고 반박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