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강력 태풍 日 강타, 피해 속출…“목숨 지켜달라”

입력 2019.10.13 (06:06) 수정 2019.10.13 (09: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어제(12일) 초강력 태풍 '하기비스'가 일본 열도에 상륙한 가운데 예상보다 더 강력한 위력에 인명 피해도 속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19명이 숨지거나 실종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도쿄 황현택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거대한 회오리바람이 카메라에 잡혔습니다.

["앗, 회오리바람이다. (진짜네) 계속 돌잖아. (이게 뭐야?)"]

강풍이 할퀴고 지나간 마을.

뒤집힌 승용차에 타고 있던 40대 운전자가 숨졌고, 주택 여러 채의 지붕이 날아가 어린이 3명을 포함해 5명이 다쳤습니다.

[일본 지바현 주민 : "'쾅' 소리와 동시에 지붕이 찢어지는 듯한 소리가 들려서 '이제 끝이구나'라고 생각했어요."]

갑자기 불어난 물에 승용차와 주택 침수가 잇따랐고, 사납게 흘러내려 가는 강과 하천은 범람 위험 수위를 넘나듭니다.

도심에서도 역류한 물이 마치 분수처럼 쏟아져 나옵니다.

어제 저녁, 일본에 상륙한 '하기비스'는 밤 사이, 도쿄 등 중심부를 관통하며 최대 600mm가 넘는 폭우를 쏟아붓고 있습니다.

NHK는 "수 십년 사이에 가장 위험한 폭우 상황"이라고 전했고, 일본 기상청도 최고 수준인 '경계 레벨 5'를 발령했습니다.

[가지와라 야스지/일본 기상청 예보과장 : "조금이라도 목숨을 건질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행동을 취하는 게 중요합니다."]

천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긴급 피난 권고'에 따라 인근 시설로 대피한 가운데

[피난 주민 : "집 지붕이 날아가서 돌아가도 잘 곳이 없어요. 날이 밝으면 한 번 가 봐야죠."]

고립된 사람들에 대한 구조 작업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태풍 '하기비스'는 오늘 아침, 일본 수도권을 벗어나 후쿠시마로 향할 예정입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황현택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초강력 태풍 日 강타, 피해 속출…“목숨 지켜달라”
    • 입력 2019-10-13 06:09:32
    • 수정2019-10-13 09:59:46
    뉴스광장 1부
[앵커] 어제(12일) 초강력 태풍 '하기비스'가 일본 열도에 상륙한 가운데 예상보다 더 강력한 위력에 인명 피해도 속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19명이 숨지거나 실종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도쿄 황현택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거대한 회오리바람이 카메라에 잡혔습니다. ["앗, 회오리바람이다. (진짜네) 계속 돌잖아. (이게 뭐야?)"] 강풍이 할퀴고 지나간 마을. 뒤집힌 승용차에 타고 있던 40대 운전자가 숨졌고, 주택 여러 채의 지붕이 날아가 어린이 3명을 포함해 5명이 다쳤습니다. [일본 지바현 주민 : "'쾅' 소리와 동시에 지붕이 찢어지는 듯한 소리가 들려서 '이제 끝이구나'라고 생각했어요."] 갑자기 불어난 물에 승용차와 주택 침수가 잇따랐고, 사납게 흘러내려 가는 강과 하천은 범람 위험 수위를 넘나듭니다. 도심에서도 역류한 물이 마치 분수처럼 쏟아져 나옵니다. 어제 저녁, 일본에 상륙한 '하기비스'는 밤 사이, 도쿄 등 중심부를 관통하며 최대 600mm가 넘는 폭우를 쏟아붓고 있습니다. NHK는 "수 십년 사이에 가장 위험한 폭우 상황"이라고 전했고, 일본 기상청도 최고 수준인 '경계 레벨 5'를 발령했습니다. [가지와라 야스지/일본 기상청 예보과장 : "조금이라도 목숨을 건질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행동을 취하는 게 중요합니다."] 천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긴급 피난 권고'에 따라 인근 시설로 대피한 가운데 [피난 주민 : "집 지붕이 날아가서 돌아가도 잘 곳이 없어요. 날이 밝으면 한 번 가 봐야죠."] 고립된 사람들에 대한 구조 작업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태풍 '하기비스'는 오늘 아침, 일본 수도권을 벗어나 후쿠시마로 향할 예정입니다. 도쿄에서 KBS 뉴스 황현택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