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 속편 애니 부문 감독은 한국 여성…96년 디즈니 사상 최초

입력 2019.10.28 (21:43) 수정 2019.10.28 (23:0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앵커]

주제곡 '렛잇고' 열풍을 일으킨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다음 달 속편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 작품의 애니메이션 부문 감독을 한국인 여성이 맡았는데, 96년 디즈니 역사상 처음입니다.

미국 LA에서 송형국 기자입니다.

[리포트]

2년마다 열리는 디즈니 박람회.

여러 나라에서 몰려든 팬들로 늘 붐빕니다.

올해 관심의 초점은 단연 다음 달 말 북미 개봉을 앞둔 '겨울왕국' 속편이었습니다.

두 여성 주인공의 세밀한 감정 표현이 제작진에겐 커다란 숙제였습니다.

2008년부터 디즈니에서 일한 애니메이터 이현민 씨.

그림 속 인물의 마음을 섬세하게 포착하며 이번 작품에서 한국인 여성으로는 처음으로 애니메이션 부문 감독을 맡았습니다.

[이현민/'겨울왕국2' 애니메이션 감독 : "(주인공들이) 자기 자신만의 특성과 강점을 살리면서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한 것 같거든요. 젊은 여성들한테 많이 힘을 줄 수도 있고 용기를 북돋아 줄 수도 있고..."]

특히 그래픽이나 음악, 각본 등 여러 부문의 조화가 중요한 제작 과정에서 협업 능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제니퍼 리/'겨울왕국2' 총감독 : "(이현민 감독은) 동료들을 적극 돕기 때문에 모두가 그의 아이디어와 도움을 기대하게 되고, 문제를 현명하게 해결해 나가요."]

이 감독의 이런 장점은 인력 채용부터 작품 내용까지 낯선 발상도 거리낌 없이 받아들이는 디즈니의 분위기와도 맞닿아있습니다.

[이현민/'겨울왕국2' 애니메이션 감독 : "(노하우를) 다 공유하고 누가 잘 했으면 이메일로 돌리고, 서로서로 북돋아 주는 분위기가 굉장히 강하거든요."]

수많은 영역의 전문가들이 한 작품에서 만나 수평적이고 자유롭게 의사소통하는 것이 세계를 공감하게 하는 디즈니의 힘입니다.

로스앤젤레스 디즈니 스튜디오에서 KBS 뉴스 송형국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겨울왕국 속편 애니 부문 감독은 한국 여성…96년 디즈니 사상 최초
    • 입력 2019-10-28 21:45:55
    • 수정2019-10-28 23:09:13
    뉴스 9
[앵커] 주제곡 '렛잇고' 열풍을 일으킨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다음 달 속편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 작품의 애니메이션 부문 감독을 한국인 여성이 맡았는데, 96년 디즈니 역사상 처음입니다. 미국 LA에서 송형국 기자입니다. [리포트] 2년마다 열리는 디즈니 박람회. 여러 나라에서 몰려든 팬들로 늘 붐빕니다. 올해 관심의 초점은 단연 다음 달 말 북미 개봉을 앞둔 '겨울왕국' 속편이었습니다. 두 여성 주인공의 세밀한 감정 표현이 제작진에겐 커다란 숙제였습니다. 2008년부터 디즈니에서 일한 애니메이터 이현민 씨. 그림 속 인물의 마음을 섬세하게 포착하며 이번 작품에서 한국인 여성으로는 처음으로 애니메이션 부문 감독을 맡았습니다. [이현민/'겨울왕국2' 애니메이션 감독 : "(주인공들이) 자기 자신만의 특성과 강점을 살리면서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한 것 같거든요. 젊은 여성들한테 많이 힘을 줄 수도 있고 용기를 북돋아 줄 수도 있고..."] 특히 그래픽이나 음악, 각본 등 여러 부문의 조화가 중요한 제작 과정에서 협업 능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제니퍼 리/'겨울왕국2' 총감독 : "(이현민 감독은) 동료들을 적극 돕기 때문에 모두가 그의 아이디어와 도움을 기대하게 되고, 문제를 현명하게 해결해 나가요."] 이 감독의 이런 장점은 인력 채용부터 작품 내용까지 낯선 발상도 거리낌 없이 받아들이는 디즈니의 분위기와도 맞닿아있습니다. [이현민/'겨울왕국2' 애니메이션 감독 : "(노하우를) 다 공유하고 누가 잘 했으면 이메일로 돌리고, 서로서로 북돋아 주는 분위기가 굉장히 강하거든요."] 수많은 영역의 전문가들이 한 작품에서 만나 수평적이고 자유롭게 의사소통하는 것이 세계를 공감하게 하는 디즈니의 힘입니다. 로스앤젤레스 디즈니 스튜디오에서 KBS 뉴스 송형국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